미국 리츠로 4차 산업 건물주가 되라 - 언택트와 4차 산업 시대, 부의 새로운 축적법
조용준.채상욱.윤승현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아이들의 꿈중의 하나가 바로 건물주이다. 특히나 한국에서는 더 심한데 모두가 원하는 것이 발로 건물주이다.

그래서인지 우리는 부동산 투자는 아파트라고들 많이 생각한다. 하지만 지금 다양한 규제때문에 그것 역시도 힘들어진다. 특히나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언택트 시대가 왔고 제로금리의 시대 마져도 같이 와버렸다. 그런 시기에 우리는 어떻게 투자해야할까?

이때야말로 리츠에 투자를 해야한다. 특히나 미국의 리츠를 주목하라고 말한다. 리츠 역시도 부동산에 투자를 하는것인데 그렇다면 이 리츠 아무거나 투자를 해도 될까? 그렇지는 않다. 위에서도 말했다시피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이 바뀌고 있고 투자를 해야하는 곳도 바뀌고 있다.

 

지금 오프라인 매장은 죽을상이지만 온라인 매장은 더욱더 매상이 좋아졌다고 한다. 지금 코로나로 인해 아마존 역시 승승장구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물류 인프라를 공략해야한다. 온라인에서 소비되는것은 물류창고로 이동되어지고 소비자에게 돌아간다. 즉 지금과 같이 언택트시대가 되어진 지금 물류 인프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지금도 계속 무인자동차를 개발중이다. 이것이 가속화된것중의 하나가 바로 5G이다 이 5G를 함으로써 더 빠르게 무인자동차의 시대로 옮겨가고 있다. 즉 통신인프라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한국도 5G를 하고 있지만 그 통신 인프라에 투자를 해야한다.

 

이렇듯 우리가 투자를 해야할 곳은 정해져있지만 리츠에 투자만 하면 되는것인가? 그렇지는 않다. 리츠가 가지고 있는 리스크를 잘 확인해야 한다는 것이다.부동산 하면 역시나 부채도 조심을 해야하지만 지금같은 시기에는 업황 리스크까지도 확인해야한다.

코로나가 아니었다면 물류 인프라는 관심을 가질 필요가 없었을테지만 코로나로 인해 우리들의 소비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이동되어지면서 더욱더 많은 물류 인프라가 필요하게 되었듯이 업황 역시도 확인 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제는 한국뿐만 아니라 글로벌 적으로 투자를 해야한다. 특히나 4차산업이 발전하고 있는 미국의 리츠람ㄴ 더욱더 많은 이익이 돌아오지 않을까? 물론 이에 대한 책임은 자신에게 있기 때문에 꼭 리스크를 감안하고 준비를 해야한다. 이제 우리는 강남의 아파트가 아닌 미국의 리츠를 사야할때이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