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자들의 습관 버티는 기술 - 3년만 버티면 부자가 된다!
김광주 지음 / 솔로몬박스 / 2020년 7월
평점 :
절판
부자들과 버티는 기술 무엇인가 매치가 되지 않는다. 하지만 잘 생각해본다면 힘든 시기 그 시기에 버티고 살아남는것은 바로 부자들이였다. 많은 사람들이 힘든시기를 겪으면서 하는 말들이 있다. 그때 팔걸, 그때 팔지 말걸, 그때 투자할걸, 그때 투자하지말걸 이 네가지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부자들은 그 시기를 잘 견뎌낸다. 예전에 인터넷에서 봤던 이들이 생각난다. 한국 사람이었던걸로 기억을 하는데 그사람은 테슬라 주식의 1프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그 옛날에 자신이 생각했던 회사였기에 1프로 주식을 가지고 있었다고 한다. 지금 테슬라 주식 1프로면 8천억원이라는 것이다. 물론 그들은 돈을 많이 가지고 있었다고는 하지만 정말로 그 테슬라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있었을 것이다. 그들은 지금의 테슬라가 있기까지 버티고 버틴것이다. 만약에 나였더라면? 이미 그 주식으 빼고 처분하지 않았을까?
물론 부자들이 투자를 잘한다. 하지만 그들은 그 시기를 잘 견디는 것이다. 잘 생각해야 하는 것이 부자라서 그 시기를 견딘게 안니다. 똑같이 투자를 해도 그 시기를 어떻게 견디냐가 바로 관건이다. 자신이 여유로운 돈으로 투자를 하지 안ㄶ는다면 부자들도 돈에 허덕이며 투자한 돈을 회수할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부자들은 그 시기를 잘 확인하고 목표를 생각하며 자신의 여유로운 돈을 투자하고 기억하지 않는다. 우리들은 투자를 하고 계속 생각하고 그 시기에 계쏙해서 생각하다 실패하고 만다.
이렇듯 우리는 아직 버티는 기술이 없다는 것이다.
사실 이렇게 말하면 부자니까 여윳 자금이 많아서, 정보가 많아서라고 할 수 있다. 하지만 우리가 생각하는 워렌버핏도 누구나 다 아는 기업에 투자하고 오랫동안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 시기를 버틸수만 있다면 말이다.
지금 우리들은 또 다른 기회가 오고 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것이 바뀌어 가고 있고 기업들 마져도 힘든지금이 또 다른 기회가 된것이다. 그리고 지금 다시 나오고 있는 기술중에 언택트 기술이 커져가고 있다. 즉 이 기술을 잘 활용하는 기업들을 본다면 또 다른 기회가 되지 않을까? 이제 우리는 또 다른 변곡점이 오게 될것이다. 이 시기에 여러분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버틸것인가? 아니면 전진할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