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조노믹스 - 미래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뒤바꾼 아마존 혁신 경영의 비밀
브라이언 두메인 지음, 안세민 옮김, 김용준 감수 / 21세기북스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마존

처음에는 책을 파는 온라인 서점이었지만 지금은 세상의 모든것을 다 판다고 할 정도로 다양한것을 팔면서

우리들에게 클라우드로 잘 알려진 AWS까지 하고 있는 기업이다. 사실서점에서 물건을 다양하게 파는것까지는 이해가 간다.

하지만 IT까지 하는 것을 보면서 아마존은 아직도 더 성장 할 수 있구나라는 것을 느끼게 된다

그렇기에 많은 사람들이 아마존을 무서워하면서도 자신도 모르게 사용하고 있게 되었다.

 

한번쯤 궁금하지 않는가? 계속해서 경영 혁신을 이뤄내면서 또 다른 곳으로 자신들의 능력을 퍼트리면서 모든것을 다하고있는 아마존을 보면서 그들은 어떻게 저렇게 될까?라고 생각했던 것들에 대해서 이 책에서 이야기를 해준다.

그많고 많은것들 중에서 왜 아마존일까? 사실 지금도 도전하는 그들을 보면서 아직도 창의력이 넘치는구나 생각이 든다.

드론으로 처음 배송을 해보겠다라고 나선것도 아마존이였다. 클라우드 플랫폼을 나선것도 아마존이였다.

남들과는 다르게 보는 그라서 베조노믹스라는것이 더 어울리지 않을까?

 

사실 아마존은 다양한 분야에서 거의 독점을 하다시피한다. 오히려 그것이야말로 시장에서든 사용자들이던 제일 위험하다고 생각하는것이지만 왜인지 아마존은 그것을 또 다른 발전의 기회로 삼고 더욱더 발전해나간다.

우리 한국에도 많은 기업들이 있지만 짧은 순간에 성공했지만 그 동력을 계속해서 이어나가는 기업들이 많지 않다.

그렇기에 아마존의 경영을 보면서 우리 한국식으로 다시 바꿔나가야 하지 않을까?

 

물론 아마존 역시도 강한 반대에 부딪쳤지만 고객을 생각하는 마음으로 다시 이겨나갔다. 오히려 그것이야 말로 아마존이 삼아남을수 있게 만든것이 아닐까? 물론 지금도 아마존은 ㅖ속해서 혁신을 내놓고 있다.

우리가 상상하지 못했던 것을 내놓는 그들. 그들이 만들어가는 미래는 어떻게 될지 궁금하지 않는가?

지금도 코로나로 인해 많은것이 바뀌고 있는 지금 아마존은 끄떡없이 버텨내고 있다. 지금 우리가 살아남기 위해서는 아마존을 배워야 하지 않을까? 그는 또 어떤것으로 우리들을 빠져들게 만들까?지금 그는 또 살아남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을까?

여러분들은 아마존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