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 성공하지 못할 거야
마크 랜돌프 지음, 이선주 옮김 / 덴스토리(Denstory) / 2020년 5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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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들에게 제일 친숙한것이 바로 넷플릭스가 아닐까? 코로나19가 겹치면서 이제는 집에서 넷플릭스를 계속 본다는 사람들이 있다. 예전과는 다르게 이제는 너무나 많은 컨텐츠가 있고 사극 좀비물인 킹덤까지 이제는 넷플릭스가 없으면 심심할 지경이 오고 있다.

특이하게 창업자는 출근을 하는 차안에서 자신의 아이템을 물색했다. 질의와 응답이 계속해서 이뤄질수록 자신의 아이템이 점점확고해졌고 그중에 바로 렌탈 사업이 아이템으로 정해졌다. 그리고 테이프가 아닌 DVD로 렌탈이 가능하게 시도를 한것이다.

물론 그것이 지금의 넷플릭스가 있게 만든 토대라는 것을 알 수가 있다.

지금과는 다르게 자신이 원하는것만 렌탈을 했던 예전과 지금의 구독형과는 다르다.

 

물론 그들은 지금의 넷플릭스가 있기 위해 많은 시련을 거치고 왔다. 때로는 자신들의 동료를 해고해야했던 일들도 있다.

아마존의 제프 베조스가 저가에 매각하라는 것까지 존재했는데 만약 아마존에 매각이 되었더라면 지금의 넷플릭스는 물론

한국의 킹덤도 볼 수가 없었지 않을까요? 넷플릭스로 인해 디즈니등 다양한 곳에서 OTT를 선보이고 고객들에게는 아주 선순환적이 구조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옛날에는 비디오를 빌려 봤던 것이 이제는 구독만 하면 어떤것이든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지금

우리가 만나는 넷플릭스를 위해 창업자 마크 랜돌프를 만나 볼 수가 있다.

누구나 쉽게 생각할 수 있는 아이템이지만 그것을 위해 계속해서 생각하도 시도 하고 성공하기 위해 노력했던 마크 랜돌프

지금은 스타트업 투자자가 되어 전세계의 스타트업 CEO들에게 조언을 한다. 그는 아마도 자신이 걸어왔던 길을

독같이 걸을 수 있는 이들을 찾고 있는 것이 아닐까?  우리가 한번쯤 생각했던 어떻게 넷플릭스가 만들어졌을까?

어떻게 구독형을 만들어야 했을까? 그들은 처음부터 성공했을까?라는 생각에 대한 해답을 안겨줄것이다.

 

그들이 했던 방식은 어렵지 않다. 알다시피 그들의 아이템 역시도 어렵지 않고 그것을 실행하고 계속해서 자신들의 서비스를 위해 계속해서 생각하고 행동했던 것이 바로 성공의 키가 아니었을까? 그들이 했던 것이 바로 스타트업을 시작하는 이들에게 중요한것이 아닐까? 이제 우리들도 넷플릭스처럼 행동해야 하지 않을까?

여러분들의 스타트업은 어떻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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