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하는 습관 : 승률을 높이는 15가지 도구들 - 경기장 밖에서도 통하는 NBA 슈퍼스타들의 성공 원칙
앨런 스테인 주니어.존 스턴펠드 지음, 엄성수 옮김 / 갤리온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NBA의 슈퍼스타들을 알고 있나요?

누구보다 멋진 그들, 그들은 과연 경기장 안이 아닌 밖에서는 어떨까? 아니 인생에서도 슈퍼스타일까?

운동을 잘해서 NBA에서 성공한 것이 아닐까? 그들이 성공하기 위해 무엇을 했을까?

15년간 NBA 최고선수들의 성과 코치로 인한 저자가 알려주는 것은 우리가 아는 단순히 재능으로만 성공이 가능하지 않다는 것이다.

사실 슈퍼스타들을 생각하면 단순히 재능으로 이루어진 이들이라고 생각했다. 그것을 이루기 위해 15가지의 도구를 설명한다.

 

그 중의 하나가 문화이다 승리할 수 밖에 없는 문화를 만들라는 것이다. 리더가 해야 할 일중의 하나인데.

우리가 잘 아는 구글에서는 실패를 하면 오히려 성과금을 준다고 한다. 아니 실패를 하면 오히려 문책이 아닌 성과금을?

구글은 그 실패를 통해 더 발전하기를 기대한다. 사실 어려운 결정일 수도 있다. 리더 입장에서 부하직원이 실패를 한다면 힘들수도 있지만 오히려 그 직원이 실패를 통해 더 발전하고 나아가 회사에 도움이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오히려 구글은 성과금을 주는 것이다.

 

물론 위에서 말하것은 리더가 해야할 일이고 단순히 리더만 잘하는 것이 아니라 조직이 해야할일 그리고 개인이 해야할일이 따로 있다.이 모든것은 다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모든것이 잘 동작해야 한다. 아무리 조직이 좋고 리더가 잘해도 개인이 노력을 하지 않으면 승리할수없다. 그렇기에 무엇하나 중요하지 않는 것이 없다.

알다시피 농구는 5명이서 한다. 각자의 포지션이 존재하는데 혼자서 모든것을 다할려고 한다면 승리할 수 있을까?

NBA 스타들 역시도 자신이 잘하는 것을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키운다. 주위의 동료들 역시 각자의 포지션에서 열심히 뛰다가 슈퍼스타가 힘을 발휘할 수 있을때 공을 넘겨준다. 이렇게 모든것이 연결되어 있기에 조직뿐만 아니라 그 상황에 맞는 리더의 코치로 돌파구를 만들어 내고 승리할수 있는 것이다.

 

NBA 스타들도 코트가 아닌 뒤에서도 꾸준히 자신의 실력을 가다듬고 있다.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쓰고 있다. 자신의 능력을 더 끌어올리고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그리고 조직은 더 유기적으로 움직이기 위해 협동을 하고 리더 역시도 멀리서 팀이 잘 동작하게 코칭을 한다. 이렇게 그들은 승리할 수 밖에 없는 구조가 된다.

그들은 승률을 높이는 도구를 가지고 임하기 때문이다.

여러분들은 승리하기 위해 어떤것을 하고 있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