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보다 적게 일하고 많이 벌고 있습니다 - 돈과 시간에 쫓기던 서른아홉, 하루 5분 플래너로 경제적 자유에 다가서다!
이현정 지음 / 길벗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 이 책을 봤을때는 경매나 부동산을 이용해서 돈을 버는것 같았다. 저자 역시도 경매룰 통해 부자가 되었기 때문이다.

하지만 저자 역시도 부자가 되었지만 왜인지 자신에게 투자할 시간은 없고 계속해서 일을 쳇바퀴 돌듯이 하였다고 한다.

우리가 생각하기에는 돈을 벌면 왜인지 마음도 편해지고 시간도 많아질것 같지 않는가? 하지만 오히려 더 많은 시간을 쓰고 있는 자신을 발견했다. 이것은 누구에게나 동일할 것이다. 부자든 부자가 아니든 시간은 한정적이지만 그것을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효율성이달라진다. 저자 역시도 돈을 벌고 있었지만 시간만큼은 부자가 아니었던 것이다.

자신도 몰게 할 필요도 없는 일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정작 중요한것 또는 자신이 꼭해야하는것에 시간을 투자하지 못해 계속해서 더 많은 시간을 쓰는것이 였다.

 

나 역시도 일을 막하기때문에 나에게 남는 시간이 별로 없다. 무엇이 중요한지. 무엇을 먼저해야하는지를 생각하지 않고 무조건적으로 인하는 바보였던것이다. 저자는 자신이 이제는 시간 부자가 되기 위해 자신이 원하는것인지 확인하고 자신에게 불필요한 시간을 줄이기 시작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이 시간이 없다라고 말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불필요한 시간을 많이 쓰는것을 알수가 있다.

하루에 자신이 무엇을 하는지 적어 보면 더 확실히 알수가 있을것이다. 그리고 매직플래너를 작성한다. 자신이 하고 싶은일 꼬 해야하는 일을 함으로써 자신에게 더 많은 시간을 사용하고 더 효과적으로 시간을 쓸수 가 있다는 것을 알 수가 있게 되었다.

이렇게 불필요한 일을 줄여 시간을 만들고 오히려 전보다 더 적게 있하고 많이 벌수 있게 된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회사 업무만 하기에도 벅차다고 말한다. 나 역시도 그랬고. 하지만 정작 해야할 일은 줄어들지 않았다.

그때 이 책이 눈에 뜨인것이다. 누구나 돈으로는 부자가 될 수 있지만 시간으로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자신이 원하는것은 알지만 정작 시간이 안난다면 한번 자신의 하루를 적어보는것이 좋다. 내가 알지도 못하는 시간이 계속해서 줄어드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을것이다. 나 역시도 볼때마다. 왜 이렇게 시간이 없지?라고 생각했던것이 나도 모르게 딴짓을 하고 수다를 떨고 이래저래 날리는 시간이 많았던것이다. 이제 우리는 더 적게 일하고 더 많이 벌 수 있는 방법을 알았다.

누구나 할 수 있고 누구나 쉽게 알수 있는 방법이다. 이제 모두 시간의 부자가 되어보자.

여러분들의 시간관리는 어떻습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