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알리바바로 40억 번다 - 해외 수출입 몰라도 영어 못해도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알리바바 고수의 판매 비법
서이랑 지음 / 라온북 / 2019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알리바바로 돈을 번다고 했을때 아마존이 아닌 왜 하필 알리바바일까?라는 생각도 했다.
그리고 알리바바는 짝퉁도 많고 품질이 좋지 않는 것들도 많아 과연 가능할까?라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그것이 차별점으로 다가왔다. 많은 바이어들이 알리바바를 통해 물건을 구매할때 가장 중요시 하는것이 바로 품질이였다.
저자는 그 품질을 만족시켜주었고 그로인해 저자의 물건이 잘 팔렸던 것이다.
사실 알리바바에 대해 조금 좋지 않은 감정이 있지만 돈을 벌 수 있는 좋은 곳이라고 한다.
저자는 알리바바를 통해 건물까지 산 건물주이다.
저자는 원래 간호사였지만 간호사 돈으로 자신의 집 하나도 못산다는 것을 깨닫고
1년만 여기에 투자해보자고 했다. 사실 알리바바에는 거의 돈이 들지 않는다.
팔 물건을 업로드 해놓으면 바이어들이 살 물건에 대해 서로 협상을 하고 협상이 끝나면 물건을 팔기 때문이다.
오히려 그것이 이 책에 손을 가게 만들었다. 아무것도 모르던 무역도 ㅎ외판매에 대해 몰랐던 저자도 지금 40억을 벌 만큼 누구에게나 기회가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알다시피 해외직구라고 생각하면 아마존인데 왜 하필 알리바바였을까?
저자가 말하는것중에 아마존과 같은것은 누가 잘 팔리는 것을 올려놓으면 얼마나 팔린지를 알수 있어 그것을 따라 할 수 있다고 한다. 하지만 알리바바는 그것을 알수가 없기 때문에 다른 이들이 따라할 수가 없다는 것이다.
이렇게 각 플랫폼마다 다른점이 있지만 저자는 알리바바에서 그 길을 찾았던 것이다.
이제는 누구나 다 아는 사이트가 되어버린 알리바바 그곳에서 우리도 많은 돈을 벌 수가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다.
많은 이들이 해외 영어라고 말하면 처음부터 무서워 한다. 자신의 아는 지인도 취업을 준비 할때 지인의 남자친구가 속옷 영업사원이라 그곳에서 팔려고 했다. 하지만 취업이 되고 까맣게 잊고 있었는데 지인의 남자친구가 말하길 속옷을 사고 싶어하는 바이어가 있었는데 왜 연락이 안되는지 화를 내었다고 한다. 만약 지인이 좀 더 알리바바에 신경을 썼다면 지금 그녀와 같이 고액의 돈을 벌 수 있지 않았을까?
이제 우리들도 쉽게 접근 할 수 없던 알리바바에 대해 알수가 있다. 우리들도 해외 파매가 가능 하다.
쉽게 누구나 할 수 있는 그곳에서 우리들도 많은 돈을 벌 수 있지 않을까?
여러분들은 해외 판매를 해보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