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함정을 피하는 생각 습관
웨이슈잉 외 지음 / 올댓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절판


우리는 항상 인생을 잘 살고 싶다. 하지만 항상 어떤 걸림돌이 있다.

과연 그것을 피하는 방법은 없을까? 이제 우리는 우리 인생의 함점을 마주보자.

무엇일까? 다양한 이유가 있겠지만 그 중의 하나는 바로 나 자신이다.  항상 나도 모르게 나 자산일 깍아내리면서

나의 힘을 뺀것이 생각이 나는가? 나 역시도 항상 어떤 일을 할때 나 자신이 나를 깍아내리는걸 느낀적이 있다.

나 자신이 말하는것이 정말로 진실일까? 이렇게 인생의 함정을 나 자신이 만들어 내는것을 볼 수 있다.

 

우리가 생활하는 일상생활 그리고 관계속 등 다양하게 함정이 존재한다. 우리는 그것이 당연하다고 생각했지만

오히려 그것이 우리를 더 힘들게 하는것을 알 수가 있다.

예를 들면 관계속 함정중에 나를 거세게 반대하는 반골이 있다면 어떻게 하는가?

물론 우리는 그 반골에 대해서 거부감이 들것이고 그것이 행동으로 표현이 될것이다.

이것이 더 안좋다는 것이다. 그들을 배척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이다. 사실 그를 배척할수록 나의 적은 더 늘어날것이고

후에는 걷잡을수 없이 늘어날것이다. 물론 힘들수도 있지만 오히려 그를 나의 편으로 만든다면 오히려 나의 또 다른 친구가 될수도 있을것이다. 사실 이것은 우리가 항상 마주치는것중의 하나가 아닌가? 우리들은 우리도 모르게 항상 인생의 함정을 만나고 있을것이다. 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고 오히려 피하려고 하기때문에 나도 모르게 함정에 빠지는 것이 아닐까?

 

이제는 우리가 그 수많은 함정들을 잘 파악하고 있어야 그 함정을 이용하여 더 좋은 효과를 낼 수 있을것이다.

읽으면 읽을수록 항상 피하려던 나 자신이 생각이 났다. 과연 그것이 정말로 정답일까?

좋지 않은 일은 도망가려고 하고 항상 피하려던 나 자신이 과연 좋은 효과를 냈을까?

항상 함정에 빠져 힘들게 허우적 거리던게 생각이 난다.

이제 내 인생의 함정을 피할수 있으면 피해야 하지 않을까?

여러분들의 인생의 함정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그것을 피하기 위해 어떻게 행동했나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