뭘 해도 믿음이 가는 사람의 비밀 - 왜 사람들은 나를 믿지 못할까?
롭 졸스 지음, 황정경 옮김 / 홍익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주위에 있는 사람들중 무엇인가를 한다고 해도 100%믿음이 가는 이들이 있다.

그들은 우리와 다를까? 아니 그들은 무엇때문에 그들을 믿는것일까?

너무나 신기하지 않는가? 이것은 우리가 취업을 할 때도 보인다. 누군가를 뽑아야 할때 왜 그 사람의 말을 들으면 다 가능하다고 느껴지는것일까? 저자는 성공학 강사이다. 자신의 집 주위에 몇년간 취업이 안된이들에게 강의를 해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그는 자신의 집과 가까워 가서 그들에게 강의를 해준다. 많은 사람들이 몇년동안 취업이 되지 않고 있었는데

그들을 도와 취업에 성공시켰다. 그리고 모두 취업 시킨것을 말하니 돌아온 말은 바로 그들이 얼마나 있다가 오는지 확인하라는 것이였다. 즉 그들은 취업을 해도 2달안에 모두가 돌아왔다. 모두가 자신의 동료 또는 선배들과 잘 지내지 못했다고 한다.

 

즉 그들은 그들을 신뢰할 수 없게 만들었다는 것이다.

왜 그럴까? 그중의 하나는 바로 나 자신을 믿지 않는 이들이 많기 때문이다.

사실 이렇게 되면 사람들과 눈을 마주치지 않는다. 자신을 믿지 않는 이들이 다른사람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을까?

한번 생각해보라. 자신의 주위에서 믿을을 주는 이들을 생각해보면 그들은 자신감 넘치게 행동을 한다.

오히려 그것이 그들을 더 믿게 만드는 것이다.그리고 자신에 대해 믿음이 없으니 걱정과 두려움만 늘어나는 것이다.

이것이 오히려 다른 사람들에게 더 신뢰를 떨어뜨리는 작용을 한다.

나 역시도 한번은 나의 실력에 자신감을 가지지 못해 나도 모르게 움츠려지고 걱정과 두려움만 늘어났다.

이로인해 내가 할 수 있는 일까지도 못하게 만들고 오히려 나를 뽑은 사람들에게 마져 좋지 않은 영향을 끼쳤다.

우리들은 오히려 우리들의 신뢰를 우리가 깍고 있었던 것이다.

 

우리와 같이 똑같이 시작하고 똑같은 조건이지만 그들이 더 크게 성공하는 이유는 바로 이것이다.

오히려 그들을 더 신뢰하고 믿는 이유는 우리가 우리 자신을 믿지 않고 그로인한 두려움때문이었던 것이다.

사실 성공한 이들을 보면 자신을 확실하게 믿고 두려움이 있어도 오히려 그것을 이겨낼려고 노력한다.

이렇듯 다르게 행동했던 것이다. 그래서인지 다른이들이 볼때는 오히려 그들이 믿을만한 사람이 된것이다.

이제 우리들도 바껴야 한다. 모두에게 신뢰를 줄수 있는 이들로.

여러분들은 믿을만한 사람입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