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플랫폼 비즈니스로 6개월 안에 연봉 벌기 - 돈 시간의 자유 디지털노마드의 삶
박영식 지음 / 리텍콘텐츠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금도 자신도 모르게 카페에 접속하고 있지 않는가?
사실 정보를 얻기 위해 지금도 카페에 들어가 질문을 남기도 정보를 얻기도 한다.
그런데 그런 카페에서도 수익을 낼수도 있다고? 큰 카페를 들어갈때마다 있는 광고를 보면서 큰 카페의 매니저가 되면 돈을 벌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본적이 있다. 저자는 라인출신의 기획자 이다. 그래서인지 더 네이버 플랫폼에 익숙했을 것이다. 그리고 자신도 네이버 카페를 많이 사용해왔지만
그것을 비즈니스 플랫폼으로는 보지 않았지만 자신이 라인을 나오면서 네이버카페가 비즈니스 플랫폼으로도 가능하다는 것을 깨닫고 카페매니저를 시도했다고 한다.
쉽게 접근 할수 있지만 그것을 키우기에는 너무나 어렵다. 자신이 가입한 카페를 한번씩 보면 알수 있을것이다.
자신이 하고 싶은 카페의 컨셉이 중요한것을 알수가 있을 것이다. 게임이면 게임 육아면 육아등 큰 규모의 카페는 자신들만의 컨셉이 있다
물론 컨셉뿐만 아니라 회원 수 역시 중요하다. 처음에는 누구나 겪는 0명. 하지만 꾸준한 열정으로 게시글을 올리고
그것을 홍보하다보면 조금씩 유입되는 회원들과의 소통을 하다보면 자신도 모르게 커진 카페를 확인 할 수 있을것이다.

 

사일 큰 카페를 사용하다보면 계속해서 날라오는 광고나 카페에 있는 광고를 본적 이 있을것이다.

우리가 잘아는 중고나라 역시도 광고가 많은 것을 알수 있다.

이런것을 보면 우리가 쉽게 접근하던 카페 역시도 돈을 벌수 있다는 것을 알수 있다.

저자도 이것에 착안해서 카페를 만들었지만 초반에는 힘들었다라고 한다. 사실 사람들이 많아야 기업에서 광고를 부탁을 할 것이고 그것이 수익으로 만들어 질게 아닌가? 그리고 그것에 중요한 것이 바로 컨셉이다. 그 카페에 컨셉이 없다면 아무도 찾지 않을것이다. 우리를 생각해보면 우리들도 정보를 얻기 위해 카페를 많이 찾는다. 하지만 특정 주제가 없다면 과연 그 카페를 자주 갈까?

그렇기에 컨셉을 정해놓은 카페는 더 쉽게 클 수 있다는 것이다. 물론 매니저인 자신이 계속해서 꾸준이 회원들과 소통하고 게시글을 많이 작성해야만 이루어 질수 있는 일이다.

 

솔직히 카페는 손 쉽게 만들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만든다 하지만 성공하는 사람들은 많이 없다. 그것은 바로 처음시작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 시기를 지나면 많은 회원들로써 커지는 카페를 볼수 있을것이다.

쉽지만 어려운 카페. 이제 우리들도 카페를 통해 디지털 노마드가 될수 있지 않을까?

여러분들이 만들고 싶은 카페는 무엇인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