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스토어 마케팅 - 개편된 검색엔진에 맞춘 네이버쇼핑 상위 노출 로직의 비밀
고아라 지음 / 라온북 / 2018년 11월
평점 :
품절
요즘 쇼핑몰이 너무나 많아졌다.
예전에는 대박이라고 했던 쇼핑몰이 이제는 너무나 흔해졌다.
그래서인지 포털사이트에서도 쇼핑몰을 도와주는 것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그중의 하나가 바로 스토어팜이라고 불리는 것이다.
사실 일반적인 쇼핑몰과 많은 것이 비슷하지만 우리가 흔히 접하는 네이버와 연계되어 있어
나 역시도 어떤 물건을 살때 네이버에서 가격을 비교한다. 그중에서 싼 가격을 찾고 거기에 가서 사는데
스토어팜은 이런 가격비교시 소비자에게 잘 나오게 만들어 준다.
쇼핑몰을 쉽게 만들어서인지 많은 쇼핑몰이 있다. 굳이 네이버가 아닌 다른고이나 자신이 만들어도 무방하다.
즉 쇼핑몰을 어떻게 운영하느냐가 관건이다.
이렇게 스마트스토어를 하는이유는 자신이 약한부분을 네이버나 다른 기업에 맡기고 자신이 할수 있는 부분에 집중한다는 것이다.
물론 자신이 다 한다면 좋겠지만 운영부터 하나하나 신경을 쓰다가 고객을 유치 할수 없게 된다.
특히나 이 책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스토어팜에 최적화 되어 있는데
이제는 우리와 뗄레야 뗄수없는 검색로직에 대해서도 나온다.
사실 위에서도 말했듯이 우리는 어떤 물건을 살때 가격비교를 하지만 그 비교에서도 상단에 나온 곳을 잘 클릭한다.
어떤 검색을 하더라도 상단에 있는 것을 검색하듯 쇼핑몰에서도 상단에 있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그 중요성을 어떻게 헤쳐나가는지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다.
물론 상단에 나온다 한들 운영이 좋지 않으면 왔던 고객도 빠져나간다.
스토어팜은 네이버와 연계되어 있어 고객 유치를 하기 더 쉽기 때문에 그런 노하우도 알려주고 있다.
이제는 쇼핑몰이 더 쉽게 만들어지고 더 쉽게 운영되어 진다. 이제는 그 쇼핑몰을 어떻게 운영하는지에 따라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수 있지 않을까?
쉬운 만큼 어려운 쇼핑몰 이제는 누구나 할 수 있는 만큼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 생각을 해야 하지 않을까?
최고 상단에 노출되기 위해 노력한 것만큼 이제 소비자들에게 줄수록 소비자들은 지갑을 열 것이다.
여러분들이 좋아했던 쇼핑몰은 어떤 것 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