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 소리 나는 유튜브 소리의 비밀 - 상위 1% 크리에이터들의 수익 공식을 파헤치다!
김민철 지음 / 베프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유튜브를 모르는 이들이 없을것이다.

그리고 계속해서 유튜브로 많은 돈을 번 이들을 보면서 1인 미디어를 꿈꾸는 이들이 많을것이다.

그들과 같이 하고 싶다면 이 책이 도움을 줄 것이다.

사실 우리가 TV를 볼때 나오는 아나운서들이 말하는 것을 보면서 말을 또박또박 잘하고 확실하게 말을 잘 하는것을 느낄수가 있다.

즉 저자는 이것을 노려 자신만의 목소리로 다가가라고 한다.

지금 상위권에 있는 유튜버들을 보면서 그들이 하는 말을 알아듣지 못한다거나 듣지 못하는 음색을 가졌거나 하는 이들을 보지 못했다. 오히려 차분하고 더 잘들을수 있도록 말하는 것을 보았다.

물론 컨텐츠가 중요한것이기는 하지만 이 책과는 다른 주제이기 때문에 넘어가기로 한다.

 

이 목소리라는 것이 누구나에게 있지만 모두에게 잘 어필할수 있는 목소리가 1인 미디어로써는 더 중요하다는 것이다.

사실 이 소리라는 것이 없는 유튜버도 있다 일례로 어던 중국의 유튜버는 자신이 일하는 사무실에서 음식을 해먹는것을 방송을 한다. 하지만 아무말도 하지 않고 음식을 만들고 음식을 먹는다. 이 컨텐츠는 많은 이들이 신기해 하면서 본다.

음식을 하는데 오로지 사무실에 있는 기구로만 음식을 하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신기해하면서 본다.

이런 것이 아니라면 필연적으로 말을 해야하고 소통을 해야한다. 그러기 때문에

우리가 신경써야 하는것이 단진 컨텐츠뿐만 아니라 소리 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유명한 유튜버들을 보면 그들은 하나같이 말을 잘하고 우리들에게 더 잘들리는 목소리로 말을 한다.

그렇기에 우리들은 이 목소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사실 어떻게게 보면 참으로 쉬운 이야기이지만 누구에게나 끌리는 목소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것을 알아야 한다.

단지 돈을 보고 뛰어든다면 어려운곳이지만 자신이 하고 싶은것 누구나 다 즐길수 있는 것을 시도한다면 어느새

즐기면서 돈을 벌고 있는 자신을 볼 수가 있지 않을까? 사실 나 역시도 1인 미디어에 관심을 가지고 이 책을 보았지만

 조금 특이한 책이다. 흘려 들을수 있는 소리에 비밀이 있다는 것이 너무나 신기하지 않는가?

그저 듣던것이 이제는 어떻게 말해야 할지 그들은 어떻게 말하는지 다시금 생각하게 만든다.

이제 우리들은 그들을 보면서 자신의 목소리를 가다듬고 준비해야 한다. 그것이 우리가 원하던 것을 이루는데 도움을 줄것이기 때문이다. 여러분들의 소리는 어떻습니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