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보다 안목이다 - 대한민국 최고의 트렌드 분석가가 말하는 성과를 내는 사람들의 비밀
김용섭 지음 / 인플루엔셜(주)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는 실력보다 안목이다.

이제는 보는 눈이 필요하다.

저자는 우리가 아는 혁신가들은 학력 인맥 지능이 아닌 다른것으로 승부했다고 한다.

사소한것에도 적극적으로 보는 예민한 눈

세상 모든 것의 연결 고리를 찾아내는 교차하는 눈

항상 미래의 시점에서 보는 넘나드는 눈

드러나지 않는 것에 더 집중하는 추리하는 눈

이렇게 네가지 눈에 대해서 말한다.

잘 생각해보면 우리가 아는 혁신가들은 IQ가 너무 높은 것도 아니고 학력도 자퇴 이고 인맥도 있는 것이 아니었다.

하지만 그들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혁신을 만들어 냈다.

 

그중의 하나인 사소한것에도 적극적으로 보는 예민한 눈 keen-sight이다

우리가 여행갈때 중요한 것은 바로 캐리어 이다 나에게 필요한 물품을 넣어가는 중요한 물건이지만

이 사소한 것이 라덴의 창업자 조시 우다슈킨의 눈에는 불편함으로 보였다.

너무나 투박한 모습의 획일전인 디자인의 캐리어는 그의 눈에는 오히려 바꿔야 하는것으로 보였다.

그리고 그는 하루종일 공항에 앉아 캐리어를 쳐다보았다.  라덴이 만들어진 이야기이다.

라덴은 획일전인 디자인이 아닌 날렵하고 여러가지 색상을 고를수 있는 캐리어로써 많은 외국의 스타들에게도 인기가 있었다. 그리고 가격역시 찾하고 무게를 측정할수 있는 센서까지 있었다. 물론 이 이전에도 스마트 캐리어가 있었지만

라덴이 더 흥행할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디자인이었던 것이다.

이렇듯 우리들은 당연시 여기던것이 어느 누군가의 눈에는 너무나 예민하게 보인다.

그리고 그것을 해결할때 우리들에게 필요한 혁신이 일어나는 것이다.

솔직히 우리들이 생각하는 캐리어는 투박하지만 그저 여행을 갈때 필요한 물건이었다.

그것에 대한 생각을 바꾸고 다시 본것이 라덴이 나온 일화이다. 그리고 스마트한 기능이 있기에

더 많은 이들이 열광한 것이 아니였을까? 이것을 보면 인맥이 필요한 일인가?

지능이 필요한 일인가? 학력이 필요한 일인가? 어느 누구에게나 보이는 눈이다.

하지만 그것을 어떻게 해결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는 것이다.

즉 이제는 실력보다는 보는 눈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지금도 우리들이 보는 눈은 너무나 많다. 하지만 그 숨어있는 것을 찾는 것이 혁신가가 되는 것이다.

여러분들도 이제 혁신가가 될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의 눈에 보이는 것은 무엇인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