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 속으로 숑숑 3 : 무령왕릉에 갇히다 - 백제 편 역사 속으로 숑숑 시리즈 3
이문영 지음, 아메바피쉬 그림 / 토토북 / 200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사속으로 숑숑

3.무령왕릉에 갇히다

이문영 글 / 아메바피쉬 그림 / 김한종 추천

 

역사모험의 흥미와 재미를 알게 된 리아처럼 책을 읽다보면 우리 아이들도 리아와 함께 떠나는 역사모험에

중독될텐데요.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이책을 10권까지 줄줄 읽게 만드는 것 같아요.

리아는 아이러니하게도 만발의 준비태세를 갖추고,,항아를 기다리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놀라는데..

그때 마침 나타난 항아의 꼬임에 빠져 백제의 무덤인 무령왕릉속 검은 용을 내보내라는 미션을 받아들고

백제로의 여행이 시작된답니다.

이번에는 미국에서 살다 온 흑인 혼혈 친구 준이도 함께 동행하게 되네요.

아들을 지켜려는 무령왕과 무덤밖으로 나가려는 용이 한판 승부를 펼치고, 서동과 선화공주도 만나고,

항아의 비밀도 밝혀지네요. 리아일행이 무사히 임무를 마치고 집으로 돌아올 수 있을지 궁금해하며 재밌게 읽었지요.

리아가 가져온 옛 물건때문에 이계의 문이 열리고, 역사가 뒤틀려 버렸다니..

리아가 어떻게 역사를 바로잡을지 다음편도 무척이나 궁금해 지네요.

책을 통해 역사적인 지식도 쌓고, 다문화친구를 이해하는 마음도 배울 수 있어요.

요즘은 주위에서 심심치 않게 다문화 가정의 친구를 만날 수 있는데..

우리 의식은 옛수준에 그대로 머물러 있는 것 같아요..나와 다르다는 이유만으로 따돌리는 경우도 많은데..

우리 아이들은 친구의 마음을 헤아리고 배려할 줄 아는 아이들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우리 지원이도 서서히 역사에 관심을 갖고 있던차,,지난번 경주 여행을 갔을때 정말 많은 것을 배우고 왔는데요.

책을 통해 역사를 접하고,, 직접 가서 살펴보니..기억에 오래 남는 것 같더라구요.

백제는 더 가까운데도 유적지를 많이 돌아보지 못했는데 올 여름에는 이곳저곳을 여행해봐야겠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