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화로 배우는 미술의 모든 것 - 한눈으로 보는 미술 교과서 시공주니어 어린이 교양서 25
빗살무늬 기획, 장보람 , 김민하 그림 / 시공주니어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술교과서라는 표현이 참 어룰리는 책이네요..

단지 명화작품만을 다룬 것이 아니라..명화에 따른 기법과 화가,시대적 배경..다양한 지식을 습득 할 수 있었던 책이네요.

세가지 테마로 나누었는데요. 그림의 기초,색채의 마술,다양한 그림기법이에요.

그림의 기초편에서는 점,선,형태,명도,채도,양감,질감,원근감의 개념도 설명해주고..그에 따른 기법을 이용한 화가들과 작품을 보여주지요..점을 이용해 그림을 그린 조르주 쇠라,움베르토 보초니, 또 선을 이용한 안견의 몽유도원도,피트 몬드리안의 작품도 만나보구요.

폴세잔의 사과와 오렌지,바실리 칸딘스키의 노랑,빨강,파랑 이란 작품속에서는 형태에 대해 알아 보았지요..

명도를 잘 나타낸 카라바조의 엠마오에서의 저녁식사와 렘브란트 판레인의 자화상등 여러 작품이 소개되어있어요.

그림과 함께 참 쉽게 설명되어 있어 초등저학년들도 잘 볼 수 있겠더라구요.

이탈리아 화가 레오나르도 다빈치 작품인 모나리자의 미소속에 담긴 스푸마토 기법도 알아보고..왜 모나리자의 눈썹이 없는지도 알게 되었지요.

눈에 띄는 점은 <궁금해요 명화속 비밀!>이란 코너인데요. 이코너에서는 명화속에 담긴 숨은 이야기나 비밀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이부분이 참 새롭고 재밌었네요.

색채의 마술편에서는 삼원색,색상환,색이 주는 느낌,보색등을 여러 작가의 작품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었지요.

다양한 작품들이 나와있어서 엄마도 처음보는 작품도 많아 공부가 많이 됐답니다.

다양한 그림기법에서는 뿌리기,프로타주,포토몽타주,데페이즈망,모자이크,실크스크린을 다루고 잇네요.

포토몽타주 작품 앵그르의 바이올린은  여인의 몸이 꼭 바이올린 같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르네 마그리트의 피레네의 성은 많은 이들로 하여금 상상의 세계로 데려가 주어 다양한 이야기를 만들 수 있도록 했다니

그림을 보며 상상의 세계로 떠나보는것도 참 멋진 일일것 같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세계의 명화를 통해 우리 아이들에게 더없이 멋진 상상을 선물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