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 오프 밀리언셀러 클럽 139
데이비드 발다치 엮음, 박산호 옮김 / 황금가지 / 2015년 6월
평점 :
품절


 

  요 몇년간 즐겨 읽던 장르 소설 읽기를 등한시했던 나에게 「페이스 오프」가 출간된다는 말에는 눈이 번쩍 뜨일 수 밖에 없었다. 장르 소설을 좋아한다지만 그렇게 많은 작가의 책은 읽지는 않아서 아는 작가라고는 몇몇에 지나지 않지만 그래도 기대가되는! 아니 기대할 수 밖에 없는 책이 「페이스 오프」이다.

  아직 전권을 모으진 않았지만 마이클 코넬리의 해리 보슈와 ​데니스 루헤인의 패트릭 켄지가 한 팀이 되었다는 문장부터가 책을 읽을 수밖에 없게 만든다. 단편 소설의 그 짧막한 호흡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기대하지 않을 수 없는 각 소설 속 주인공들끼리의 대결 구도는 스릴러 소설을 읽는 이라면 누구든 보고 싶게 만드는 소설이라는 것이  「페이스 오프」의 첫 인상이다.

  책엔 무려 단편 소설 12개로 이루어져있다. 두 명의 작가가 두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각각이 매력있게 그려서인지 책을 읽는 내내 호흡을 조절해가며 읽을 정도였다. 사실 해리 보슈와 패트릭 켄지의 만남은 아쉬운 면이 더 많았지만! 가장 유명한 이들을 책띠지에서는 강조를 했는데 다른 주인공들을 모르는 상태에서 접한 터라 걱정도 앞섰다. 내가 아는 이들은 몇 명이 채 되지 않는데 소설 흐름을 파악하지 못하면 어떻하지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각 단편마다 앞 부분에 주인공들을 간단히 소개란이 있어 다행이었다. 정말 이 부분은 신의 한수인듯-!

  전직 군인 출신의 이들이 나와 종횡무진하며 활약하는 부분에선 다시금 두근거림을 느꼈고, 스릴러 소설에서는 빠질 수 없는 변호사, 검사들의 법정에서의 칼없는 전투씬도 멋뜨러지게 그려졌다. 마이클 코넬리와 데니스 루헤인의 이야기는 너무 짧아 실망감을 안겨줬다면 그 실망감은 제프리 디버와 존 샌드포드가 채워줬다. 제프리 디버! 링컨 라임 시리즈로 유명하지만 작가의 다른 주인공 동작학 전문가 캐트린 댄스가 나오는 책들도 신나게 봤기에 어떨지 궁금했는데 다른 작가 존 샌드포드의 소설 스타일은 어떤지 몰라 긴가 민가했었는데 역시나-! 긴가 민가는 무슨, 단순히 재밌다라고 표현하기에는 아쉬울 정도이다. 존 샌드포드의 소설 주인공 루카스 데븐포트도 매력적인 인물이더라.

  참, 마이클 코넬리&데니스 루헤인의  「야간 비행」을 실망했다고 표현은 했지만 그 재미라는 측면에서 실망했다는 것은 아니다. 단지 좋아하는 인물들이 한 공간에서 활약을 하니 더 나왔으면 하는 바램에서 나온 말이니 실망이라는 단어를 보고 책을 읽을지, 말지를 정하기에는 너무 아까운 책이라 언급한다.

  모르는 인물들이 많이 나왔지만 굳이 형사, 탐정, 변호사, 검사 등 이러한 류의 인물들이 나오는 것만이 아닌 초자연적인 소재가 나오는 이야기도 있기도하다. 한 권의 책 속의 12가지의 단편들은 제각기 여러 색을 뿜어내며 뽐낸다. 각 소설들의 주인공이 나오지만 번잡스럽지않게, 주인공들의 매력을 한껏 살리며 사건을 해결한다. 이건 추천하지 않을래야 않을 수 없는 책이다. 정말 올해의, 그러니까 2015년의 스릴러 소설 읽어야되는 책은 무엇이냐 물어본다면 주저없이 고를테다.  「페이스 오프」​라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