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러그린과 이상한 아이들의 집 폴라 데이 앤 나이트 Polar Day & Night
랜섬 릭스 지음, 이진 옮김 / 폴라북스(현대문학)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가 으스스하다. 검정색과 회색의 색들이 표지의 공중에 떠있는 소녀가 있는 사진의 으스스함을 한층 더 높여주는 듯하다. 으스스한 표지와는 반대로 화려한 무지갯 빛의 띠지엔 해리 포터의 뒤를 잇는다는 문구가 있다. 문구로 보아 환타지 소설인 걸 알 수 있지만, 표지 때문인지 소지하고있는 2년간 읽기가 꺼려진 작품이었다. 책을 읽기로 한 이유는 적기 부끄럽지만, 요즘에 시간이 남아 빨리 읽을 수 있는 책 없을까하다 고른 책이었다. 책엔 글과 함께 사진이 많아 고르기엔 어렵지 않았다.

  해리포터의 뒤를 잇는다는 광고 문구처럼 주인공의 10대 소년이다. 이야기는 어렸을 적부터 허풍쟁이처럼 과장되게 말하는 괴짜 할아버지가 있는데 정체모를 말을 남기고 갑작스레 돌아가신다. 직후 괴물을 본 주인공 제이콥의 삶은 바뀐다. 할아버지가 말했던 투명인간, 공중을 나는 소녀, 뒷통수에도 입이 있는 사람, 파이프를 문 송골매 등의 허무 맹랑한 이야기들이 점차, 점차 제이콥에게 다가온다.

  현실을 기반으로 한 환타지 소설이다. 이야기는 후편을 연상케하고 끝을 맺었는데, ​후편은 어떤 내용일까 기대하게 만든다. 10대 소년의 모험 이야기를 좋아하는 이들에게 추천이다. 다만 아쉬운 점은 표지다. 책의 내용은 어른들보단 10대의 아이들이 주 타깃인데, 표지가 너무 스산하다. 모험을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조금 더 밝은 표지가 되었어도 좋을 텐데, 책의 재미에 비해 시선을 끌진 않은듯해 아쉽다.

  어쨌든 책은 팀 버튼 감독이 영화로 만든다고하니 기괴한 분위기를 잘 살릴듯해 기대된다. 더 나아가 주인공은 누가 맡을지, ​내용은 어떻게 진행될련지 궁금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