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더 더 돔 1 밀리언셀러 클럽 111
스티븐 킹 지음, 장성주 옮김 / 황금가지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작년 스티븐 킹의 「언더 더 돔」이 드라마화 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책 먼저 읽고 드라마를 봐야지란 생각에 드라마는 처음 몇 회만 보다 말았는데, 남편은 드라마를 보다 재밌는지 시즌 1을 후딱 보고는, 시즌 2 나오는 시기를 말해주니 빨리 나오지 않는다며 실망한 눈치였다. 드라마가 재밌다고 시즌1을 몇 일만에 본 걸 보니, 아직 드라마를 제대로 본 것은 아니지만 원작과 드라마의 차이에 궁금해서 책을 펼쳤다.

  펼치기 전 밀클 카페의 「언더 더 돔」에대한 짤막한 웹툰도 보고, 다른 이들의 서평을 보며 먼저 마음을 잡았다. 두께도 두께거니와, 책에 등장하는 인물만해도 어마어마한 것이 그 이유다. 다행히 책 속에 체스터스밀 지도와 함께 표기된 등장 인물은 큰 도움이 되었다.

 

  내용은 책 표지와 같다. 갑자기 하늘에서 돔이 내려와 체스터스밀 마을을 돔 안에 가둬버린 것이다. 사람들은 돔을 경계로 왕래하지 못한다. 돔 바깥에서 미사일을 쏘든, 무얼하든 돔엔 생채기 하나 내지 못한다. 빅 짐이라 불리는 마을 부의장이 사실상 마을을 장악한 나쁜 무리의 우두머리 격인데, 그런 빅 짐과 그의 아들인 주니어 레니와 그 일당들의 악행이 논란의 중심에 있다. 반하는 세력인 바비와 다른 이들은 빅 짐에 대항하는 한편으로 마을에 돔이 왜 생겨났는지 조사한다.

  우선 나쁜 일당들의 중심인 빅 짐과 아들 주니어 레니, 그들 패거리들의 악행에 눈을 부릅뜨게 만든다. 초반부의 빅 짐 패거리들에게 맥없이 당하는 모습엔 화가 나기까지한다. 사실 돔의 정체는 맥이 빠지기도하지만, 스티븐 킹 답다고나할까. 작가의 상상력이 끝없다는 걸 다시금 증명한 셈 같기도하다.

 

  스티븐 킹의 「11/22/63」을 얼마전에 읽었는데, 「언더 더 돔」처럼 현실적이지 못한 내용을 담고있었다. 그렇지만 작가에게는 비현실적이라 공감을 그 상황에대해선 공감을 느끼진 못하지만 책을 넘기게하는 힘이 있다. 이번에 읽은 「언더 더 돔」의 어떤 부분에선 다소 맥빠진 듯한 부분이 없잖아있지만, 동시에 허를 찌르는 부분이있어 맥빠짐과 놀람을 동시에 겪은 작품이기도하다. 작가의 책을 많이 읽진 않았지만 흡입력, 몰입력이 대단하다는 것만은 확실하다. 인간 사회의 모습과 선과 악의 극심한 대립, 그 악이 행하는 이들이 너무 축악해 그들의 끝을 어떻게 마무리하나 궁금하기도했다. 아, 추가적으로 그들의 끝만 궁금한 게 아닌 이야기 자체를 어떻게 끝맺을까라는 궁극적인 부분이 궁금했다. 「언더 더 돔」이 완결이 난 작품이 아닌, 출간 중인 작품이었다면 과연 완결날 수 있을까 걱정될 정도로.

  리뷰를 쓰며 「언더 더 돔」에대해 다시금 생각해본다. 이야기꾼 스티븐 킹이라 가능한 이야기지않을까. 몰입해서 읽었고, 책에 완전히 빠져들어 분하기도, 구역질나기도, 통쾌하게, 안타까움 등의 여러 감정을 느끼게 만들었다. 드라마를 보기 전에 원작인 책을 먼저 보는 것을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