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오파드 형사 해리 홀레 시리즈 8
요 네스뵈 지음, 노진선 옮김 / 비채 / 201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역시 실망시키지않는다. <헤드헌터>로 인상적인 첫 만남 이후, 고독한 형사 해리 홀레가 등장하는 <스노우맨>, 그리고 <레오파드>. 두껍다, 두껍다라는 말은 들었지만 얼마나 두껍겠어,라고 코웃음 쳤었는데... 정말 두껍다. <스노우맨>도 두껍다 생각했는데 <레오파드>는 그 이상이었다. 거의 8백페이지에 달하는 두께에 놀라 먼저 읽은 이웃님들의 추천에도 선뜻 첫장이 넘겨지지않았다. 

 

  적색과 백색의 바탕이 조화를 이룬다. 겉표지엔 표범의 그림자가 달려들 듯한 자세로 전방을 응시하는 모습이 그려져있다. 긴장한 듯 말려올라간 꼬리에 살며시 몸을 낮춘 자세, 표범의 그림자와 같이 책은 두꺼운 두께에도 긴장감이 책 곳곳에 있다는 것을 뜻하는 듯하다. 또한 책표지엔 반전아닌 반전이있는데, 그것은 겉표지를 벗기면 보이는 표범의 눈동자이다. 냉철하며 고독한 회색의 빛을 띄는 눈동자는 책을 펼치기 전부터 긴장감을, 기대감을 심어주었다.

 

 

(내가) 해리 홀레에게 열광하는 이유.

 

 

첫번째, 해리 홀레는 완벽하지 않다.

  온갖 역경을 다 겪더라도 보통의 주인공은 으레 독자가 원하는 해피엔딩의 형태를 갖추기 마련이다. 삐끄덕거리지만 화목해지는 가족, 어긋난 연인, 어떤 일이 있더라도 사지 멀쩡한 육신 모두. 어떤 내용이 나오더라도 설마 이렇게하겠나싶지만 해리 홀레는 <스노우맨>부터해서 예측 불가능한 인물이다. 가능하다면, 해리 홀레를 만든 요 네스뵈의 머릿 속을 들여다보고싶기도하다.

 

 

두번째, 해리홀레도 평범한 사람이다.

  어떤 일이든 냉정히 생각하는 것이 아닌, 불같이 화를 내다가도 나중엔 후회를 하는 인간이다. 못생겼다고 표현할 수 있는 외모에 앞뒤 생각치않는 무대포적인 성격, 190cm의 장신에다가 직업이 형사인 사람이 흔하다는 건 아니지만 있을 법직한 인간이기도하다. 자기 분야에 동물과도 같은 뛰어난 감각을 지니며 위험한 냄새를 풍기는 나쁜 남자. 완벽하지않기에 해리 홀레에게 더 눈이간다.

 

 

 

  완벽하지않은 해리에게 더 눈길이가고, 과거를 그리워하며 자신이 했던 행동을 후회하는 해리에게 열광을 한다. 인간적인 해리의 행동과 범인과의 두뇌싸움은 그 가독성을 더 빠르게 만드는 기름칠을 하는 것과 같다. 이번에도 누가 범인이겠지, 싶어 예상했지만 그 예상을 가뿐히 뛰어넘고 한술 더 떠 독자를 놀리는듯 약올리기까지하는 느낌이다. 아, 역시 요 네스뵈다. 빨리 다른 해리 홀레 시리즈도 나와서 독자를, 나를 기쁘게 해줬으면!

 

 

 

  나쁜남자 해리 홀레-.

당분간 헤어져 나올 수 없을 듯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