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매처럼 신들리는 것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44
미쓰다 신조 지음, 권영주 옮김 / 비채 / 201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쓰다 신조의 작품 분위기는 어느 작가와도 겹치지가않는다. 얼핏 요괴가 나오는 것처럼 괴기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지만 그 이야기의 전말은 인간이 한 짓으로 돌아가있다. 그의 작품을 보면 주위가 으스스한 것이 밤에 혼자 책을 보다가는 무심결에 등 뒤의 서늘함을 느껴 뒤돌아보게 만든다. 아이러니하게도 공포 영화라면 질색인 내가 좋아하는 작가를 말하라하면 빠질 수 없는 작가가 바로 미쓰다 신조이다. 처음 <기관>을 읽었을때의 공포스런 그 작품 속 분위기와 전체적인 내용이나 반전이 만족스러워서인지 '미쓰다 신조'의 작품이라하면 일단 기대부터하고 들어가는 작가임에 틀림없다.

 

미쓰다 신조의 작품은 <기관>, <잘린 머리처럼 불길한 것>, 그리고 이번의 <염매처럼 신들리는 것>으로 세번째 만나는 작가이다. 공포심을 자극하지만 추리적인 요소도 배제하지않는다. 공포 소설인 것처럼 떨리며 읽었다가 그가 깔아놓은 복선을 조금씩 발견하는 것이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번 작품의 반전을 위한 장치라던가, 문장, 시점 등 독자를 놀래키기위한 것에서는 만족스러웠다. 조금 아쉬웠던 것은 도조 겐야 시리즈이지만 <잘린 머리처럼 불길한 것>보다는 그 재미적인 부분에서는 조금 미치지 못했다는 것이다. 한국에서 출간된 것은 <잘린 머리처럼 불길한 것>이 더 앞서있지만, 사실 도조 겐야 시리즈의 첫번째는 <염매처럼 신들리는 것>이라고하니 작품 시기상 그럴 수 있다고 생각이 들기도한다.

 

어떻게 표현해야 좋을까 계속 생각하다 결론이 나지않아 추상적으로 적겠다. 미쓰다 신조라는 작가의 필력이라해야되나, 문장이 뛰어난 듯하다. 문장이 아름답다 그런 것이 아니라 독자의 두근거리는, 무서워하는 마음을 잡아내는 것이 뛰어나다. 그의 작품을 세권째 접해서인지 자세한 반전은 맞추지 못했지만 대략적으로 이야기의 흐름은 잡을 수가 있었다. 그렇지만 그러한 예감을 하지만서도 책을 읽게만드는 힘이 있다. '공포', 그 공포를 잘 잡아낸다.

포스팅을 할때 책상 위에 책을 같이 올려놓고 책을 보며 읽었던 걸 생각하며 적는 편인데, 미쓰다 신조의 책은 하나같이 책표지가 보이지않게 뒤로 뒤집어놓으면서 적는다. 표지만으로 그 오싹함이 다시 느껴지는 그의 힘은 다시 생각해도 대단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