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사관 살인사건 스토리콜렉터 7
오구리 무시타로 지음, 김선영 옮김 / 북로드 / 2011년 12월
평점 :
품절


 

 

  동서문화사에서 나온 <흑사관 살인사건>은 의역, 오역이 많다는 평과 더불어 표지부터가 섬뜩해 읽는다는 것 자체를 생각하지도 못했다. 이번 북로드의 스토리 콜렉터 시리즈인 <흑사관 살인사건>은 표지부터해서 읽고 싶게끔 만들었다. 책등도 더불어서! 붉은색 글자의 <흑사관 살인사건>의 폰트는 피로 쓴 듯 등골을 오싹하게 만든다. 금방이라도 뚝뚝 소리내며 글자에서 물방울지어 떨어질듯하다. ~살인사건이라는 책의 제목은 특이하지는 않다. 하지만 흑사관 살인사건은 왠지 책의 음침함을 더 부과시키는 듯하다. 음침하다. 음험하다. 책은 정말 어둡고도 또 어둡다.

 

  스토리 콜렉터 시리즈를 좋아한다.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을 친구에게 선물받아서인지 더 액착이간다. 이번의 <흑사관 살인사건> 역시 해당 출판사의 안목을 믿기에 두 번 고민치않고 선택한 작품이였다. 맙소사, 그것이 악몽이 될 줄이야.

 

  이야기는 흑사관에서 벌어지는 기괴한 살인사건을 풀어나가는 형식이다. 노리미즈 란타로가 흑사관 살인사건에서 악의 축을 담당하는 학식 높은 형사 변호사이고, 하제쿠라가 이야기의 화자인 검사, 구마시로가 수사국장으로 이 셋이 이야기를 이끌어나간다. 아차차, 실수다. 노리미즈가 읽는 이를 난독증 환자로 만들게끔 이야기를 이끌어나가고 하제쿠라와 구마시로는 곁가지를 치는 양념같은 존재이다. 특히 앞에 적어놓은 구마시로의 거침없는 입담은 독자의 마음을(특히 나!!) 훌륭히 대변해주는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존재이다. 책의 시작 전엔 주요 등장 인물이라는 란을 만들어 등장인물을 소개하는 배려가있다. 이 부분은 정말 “흑사관 살인사건”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귀중한 부분이다. 앞장과 뒷장을 보기를 여러번 , 결국에는 공책에 등장인물을 모두 적어놓았지만 나는 이 장면이 없었으면 돌아버릴 뻔했다.

 

  1/3까지 읽고서 책을 덮고서는 다시 펼치기까지가 2달여가 걸렸다. 예쁜 표지라고 생각했던 것이 섬뜩하게 느껴져 책을 거꾸로 덮고 보관을 했다. 책 표지의 일러스트와 폰트, 이야기 중간 중간마다 등장하는 삽화, 심지어 본문의 글자 폰트까지 모두 섬뜩하고 기괴하게 느껴졌다. 작년 추리소설에 한참 몰두했을 때 <도구라마구라>(이 역시 3대 기서 중 하나)가 저렴히 나와 구매하려다 안 한 것이 다행이라 가슴을 쓰려내렸다.

 

  나 다시는 기서라는 책에 손대지 않으리라고 다짐하며 덮은 책이다. 도대체 어떤 내용이길래 이 난리야? 라고 생각한다면 당신도 도전하시길. 히히히

 

  

 

“이런, 마치 머리가 돌아버릴 것 같은 이야기 아닌가! 자, 이제 슬슬 천국의 연화대에서 내려오시지 그래?”

구마시로가 비듬을 풀풀 날리며 말했다.

노리미즈는 구마시로의 그럴싸한 농담에 쓴웃음을 짓고 말았지만 곧이어 결론을 말했다.

-p.87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