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수의 경영강의
홍성수 지음 / 새로운제안 / 2012년 1월
평점 :
절판


홍성수의 경영강의

홍성수

새로운 제안

 

 

  표지를보고 어떤 내용일지 생각하는 나로써는 첫 느낌이 딱 대학 수업용 도서였다. <홍성수의 경영강의>, 경영에 관해 어려운 단어만 나열하는 것은 아닐까. 말을 어렵게 하는 건 아닐까 조금 두려움이 일었다.

 

  책에 대한 구성은 뛰어나다 생각이 들었다. 중간 중간에 필자가 말하고자 하는 것을 표로 독자로하여금 보기 쉽게 게재하였고, 정말 저자 홍성수님의 강의를 듣는 듯한 느낌이라 책의 구성이 독특했다. 먼저 어떠한 주제에 대한 궁금증을 물음으로 제시한뒤, 그 밑에 답변을 하는 방식이다. 신선한 부분이 있어 좋았지만, 단점은 아무래도 첫 부분은 조금이라도 경영책을 읽는 분에게는 지루한 부분이 없잖아 있나싶다. 물론 처음부터 알고자하는 것은 알아야하기에 집어주는 것도 좋지만, 다른 책에서도 접한 것을 재반복한 느낌이 들었다. 전체적으로 비전공자가 읽기에는 적합치 않은 책으로 보인다. 경영에 관심이 있고 기본 바탕이있다면 책을 읽는 부분에 있어 괜찮겠지만 처음 접하기에는 적합지않다고보이며, 더불어 전공자가 읽기에는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지않나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