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리엣 1 - 관 속에서 만난 연인
앤 포티어 지음, 서현정 옮김 / 노블마인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줄리엣

글쓴이 앤 포티어

옮긴이 서현정

노블마인

 

 

로미오와 줄리엣!

세익스피어의 두 연인을 누가 모를 수 있을까. <로미오와 줄리엣>이 나온 이후 여러 나라를 아울러 연극과 영화, 책 등의 여러 가지로 그들의 사랑 이야기가 퍼져왔다. 젊고 매력있는 로미오와 줄리엣의 사랑은 비극적인 결말로 인해 더 기억에 남지 않았을까.

그러한 그들의 만남이 이야기가 아닌 실존 인물을 모델로하여 지어진 이야기라한다. 실존 인물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하고 여기에 추가 첨가물을 더하여 <줄리엣>이라는 팩션 스릴러 소설이 나온 것이다.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의 로미오와 줄리엣도 생각이 났다ㅋㅋ>

 

  <줄리엣>은 세익스피어의 <로이오와 줄리엣>의 이야기를 떠올리는 흥미로운 소재이다. 가시가 있는 아름다운 장미 덩굴들과 붉은 머리가 매력적인 여자의 시선이 정면을 응시한다. 마치 나의 저주를 풀어달라며 말하는듯 그녀의 시선은 의미 심장하기만하다. 600여년 동안이나 이어져온 집안의 저주에 관한 이야기가 어떤 것일까 표지의 시선과 더불어 궁금함이 쌓인다. 

  모니터넘어 <줄리엣> 1, 2권을 봤을때 앞 표지의 붉은색과 초록색은 표지에 붙어져있는 것이라고만 생각했지, 분리되는 것이라곤 생각도 못했다. 붉은색과 초록색의 1, 2권을 차례대로 겹치면 책 등에서도 표지의 여인이 의미심장한 시선을 가지고 바라보고있는 것을 알 수 있다. 표지가 분리되는 것과 이토록 겹쳐야 보이는 것을 발견한 것은 책 펼치기도 전부터 책 내용뿐이 아니라 표지부터 흥미로움을 일게하였다.

 

  화려한 파티가 아닌 관 속에서 첫만남을 가진 로미오와 줄리에타, 세익스피어의 이야기 속 낭만은 온데간데없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그들의 사랑 놀음은 감미롭게 진행되는 듯 하지만 그것이 언제 그랬냐는듯 처절하게 곤두박질친다. 이탈리아 시에나의 톨로메이가(줄리엣)와 살림베니가, 그리고 마레스코티가(로미오)가 일어난 일들의 배경이다. 1권에서는 1340년의 시에나에서 있었던 일들과 현재의 일들이 교차하며 흥미를 돋군다. 1340년의 줄리에타는 전혀 얌전하지 않은! 아름답지만 복수심에 활활 타오르는 눈동자를 가진 여성이다. 1340년의 로미오는 관 속의 줄리에타를 보고 한 눈에 반했지만 명예로운 마레스코티 가문에서 눈에 띄는 꼴통이었고. 이 둘의 집안이 라이벌 관계는 아니었지만, 살림베니가 줄리에타의 외모에 반해 그들의 사이에 끼어들며 둘이 이루어질 수 있는 사랑이 점차 어긋나가는 것이다. 현재에는 줄리에타의 이름을 가진 여주인공과 살림베니가의 알레산드로가 사랑에 빠지는 역할이고. 눈에 보이는 전부가 그대로이면 재미없는듯 무언가를 들추면 들출수록 또 다른 것이 줄줄이 나온다. 가문이 뒤엉킨 이야기이고 과거와 현재 사이의 간격이 600여 년간이나 있으니 그 장대함은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이다.1 로미오와 줄리에타의 이야기를 알기 위해서가아닌, 살림베니가 저주에 두려워해 그들의 동상을 만들고 동상의 양눈에 보석을 박아 넣었는데 하나 하나의 가치만도 어마어마해 이것을 찾으려는 의도도있다.

 

  보석들(두 개의 푸른 사피어와 두 개의 초록 에메랄드)의 행방과 로미오와 줄리엣의 숨겨진 이야기, 현재 그들의 이야기를 적당히 잘 버무린 느낌이다. 이야기의 중간은 지루한 부분이 없잖아 있지만, 끝부분을 향해서는 흥미로웠다. 영화화 되는 것을 기대하는 것처럼 인물들의 등장이 시기에 맞아떨어진다.2 엔딩도 마음에 들었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