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이 순간 그대로 행복하라 - 흔들림 없는 인생을 위한 틱낫한의 365일 마음 수업
틱낫한 지음, 배인섭 옮김 / 더난출판사 / 2011년 12월
평점 :
절판


지금 이 순간 그대로 행복하라

글쓴이 틱낫한

옮긴이 배인섭

더난출판

 

 

다홍빛을 띄는 활짝 핀 꽃 한송이가 나를보며 웃는 듯합니다. <지금 이 순간 그대로 행복하라>, 행복에 대해 갈망하는 모든 이들에게 틱낫한 스님은 간단하지만 간단치않는 말을 우리에게 전해줍니다. 저자 틱낫한 스님은 베트남 출신의 승려로, 세계 4대 생불로 추앙받는 유명한 스님입니다. 전쟁의 참화로인해 목숨을 잃어야했던 이른바 ‘보트피플’들과 함께 비극을 겪으면서 큰 아픔을 간직하게 된 틱낫한 스님은 반전 운동을 이끌었습니다. 결과로 틱낫한 스님은 조국 베트남으로 돌아갈 수 없게 되었고 현재는 프랑스로 망명의 길을 선택하게 된 것입니다. 쉼없이 달려온 이들에게, 행복의 진정한 의미조차 잊어버린 듯한 우리들에게 이 책은 틱낫한 스님이 전하는 메시지인 듯합니다.

 

삶은 바로 지금 여기, 이곳에만 있습니다.

지금 여기가 그대 인생, 최고의 순간입니다.

-열넷째 주_지금이 바로 인생 최고의 순간 中-

 

  행복은 마음먹기에 따라 틀린 것인데, 그 행복에 기준을 매기는 건 저 자신이 아닌가 싶습니다. 행복해지기 위해선 돈이 많아야해. 이것만 있으면 만족스러울 꺼야, 행복해질꺼야라며 타인과 나를 비교하고 행복의 잣대를 더욱 더 올립니다. 지금 여기, 그가 말하는 것처럼 살아 숨쉬고, 그걸 느끼는 것 자체가 행복인 것 뿐인데요.

 

  책은 53주로 각 주마다 하나의 주제를 우리에게 깨우쳐줍니다. 행복, 고통, 지금에 만족하는 것 등. 사람들의 모습, 일상 풍경, 자연의 아름다운 사진들은 보는 내내 마음이 안정되는 걸 느낍니다. 여행가는 기차 안이나 지인에게 선물할 책, 다람쥐 쳇바퀴 굴러가듯 똑같은 일상 생활에 지친 나에게 이 책을 선물하는 건 어떨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