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소년과 붉은거인
카티프 지음 / 매직하우스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녹색소년과 붉은거인

카티프

매직하우스

 

 

  분홍 꽃밭에 앉아있는 다리에 붕대를 감은 녹색 소년과 꽃을 건네는 붉은 거인. 어떻게 보자면 진부하다면 진부할 수 있는 내용이었습니다. 태어날 때부터 다리 한쪽이 없어 목발을 사용해야하는 마을의 놀림대상인 녹색 소년과 평생을 혼자 살아온 붉은 거인과의 우정이 주된 이야기이구요. 사실 감동적인 웹툰이라는 출판사의 광고문구에 떠오른 것은 바로 강풀의 <그대를 사랑합니다>와 같은 것이었구요. 어찌보면 작가의 처녀작인데 그와 같은 감동을 원했던 것은 저의 욕심이었던 듯합니다.

 

일단 책 표지부터가 아쉬웠던 점은 뒷면의 추천글은 오히려 없는게 더 낫지 않나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책을 구매할 때 뒷면의 추천글을 보는 편인데, 이 책은 뒷면의 추천글이 넷상에서 사용하는 필명에다가 주내용이 감동적이었습니다, 눈물이 앞을 가리더군요라는 그 작품에 대해 "Why?" 라는 것은 언급이 없었습니다. 그저 단편적인 생각의 내림이었지요. 차라리 대여섯명의 추천글보단야 어느 작가의 추천글 하나가 더 힘을 실었을 듯합니다. 책 내용 자체도 어렸을적 동화책을 보는 느낌을 두었고. 작가에게야 미안한 말이지만 감동은 주지만 ‘최고’는 커녕 중간까지는 갈 수 있을련가 싶었습니다. 처녀작이기에 많은 기대를 했나 싶기도하구요. 반대로 처녀작이기에 앞으로의 가능성을 믿고싶기도합니다.

 

<녹색소년과 붉은거인>은 다소 정형화된 틀에서 벗어나지 못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후의 작품은 어떻게 진행될것인지,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고, 다소 현대적인 것도 시도해보면 괜찮지 않을까 조심스레 생각해보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