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하기 연습
최복현 지음 / 잇북(Itbook)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행복하기 연습

최복현

잇북

 

마음이 따뜻해지는 제목이다.

<행복하기 연습>

요 몇달간 힘들다고 투정부리고 좋아하는 책읽기마저 놓아버린 무책임한 나에게 제목부터가 힘이나게 해주는 책이었다. 책은 우선 작가의 이력부터가 눈에 띄었다. 매일 수천 명의 독자에게 따뜻한 글과 멋진 사진을 곁들어서 행복을 배달하고 있는 시인 최복현의 '어린왕자의 아침편지'에서 행복을 주제로 한 글에다 조금 다듬은 것이 이 책이라고한다. 파스텔톤의 책 속지와 행복에 관한 저자의 생각들은 마음을 안정되게 해준다. 

 

 

요즘들어 "행복"이 무엇일가라고 생각하게된다.

쇼핑을 하는게 행복한 것일까. 직장에서 쌓게된 좋은 인연들을 말하게 되는 것일까. 아니면 만족할 만한 월급? 도대체 행복이란 무엇일까.

적은 나이도 아니지만 여러것에다가 투정을 부렸다. 나 힘들다고 알아달라고 투정을 부렸던 것같아 너무 부끄럽다. 무책임하게 내가 이고있는 것을 놓아버린 내가 너무 싫고 현재 내 상황이 너무 싫었다. 좋아하는 책 읽는 것을 손에서 놓아 버리고, 좋아하는 서평 활동을 손에서 놓아버리고, 그냥 무기력하게 지내버렸다. 행복해지기위해 나 자신에게 아무것도 시도하지않았다. 긍정적으로 생각을 하려고하지않고 부정적인 일만 부각되어 생각해버렸고, 내가 가지고 있는 행복에 대해 생각도하지않고, 지금 이 순간을 행복이라 느끼지않았다. 요 한두달간은 그냥 모든 상황에 불평 불만을 하며 얼굴에 인상을 쓰며 생활을 했던 것 같다. 어린 아이처럼-. 부끄럽게도 내가 가지고 있는 행복에 대해 생각하려고 시도도, 노력조차도 하지 않았다.

 

 

인간은 인간으로서의 한계를 인정하고 그 안에서 행복을 누려야 한다.

"내일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른다. 우리가 할 일은 오늘이 좋은 날이며 오늘이 행복한 날이 되게 하는 것이다."   -시드니 스미스의 말

-p. 394

 

 

지금 이 순간, 살아 숨쉬고 생각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을 행복이라 생각하는 것부터 시작해야겠다. 행복해지기위해선 무기력하게 있어선 안된다. 무엇이든 노력을 해야한다. 행복해지고 싶다. 노력을 해야겠다. 일단 긍정적인 사고부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