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즈 가든 블랙 앤 화이트 시리즈 36
기리노 나쓰오 지음, 최고은 옮김 / 비채 / 2011년 10월
평점 :
절판


로즈가든 

글쓴이 기리노 나쓰오

옮긴이 최고은

비채

 

 

기리노 나쓰오의 ‘무라노미로’시리즈 유일의 단편집이다.

<아웃>으로 유명한 기리노 나쓰오, 최근 한국에서 번역된 그녀의 작품에서는 무라노 미로 시리즈가 많은데, 실제로 보유하고 있는 <얼굴에 흩날리는 비>도 있지만 아직 읽어보지 않아 그녀의 책은 이 <로즈가든>으로 처음 접해봤다. 호, 불호가 극명히 나뉘는 작가이며 작품의 분위기 역시 불쾌하거나 기분이 더러워지지만 책을 놓을 수 없다는 평도 적잖이 보이는 작가 기리노 나쓰오, 그녀의 단편집 <로즈가든>은 겉표지만으로는 오로지, 순백의 표지에 지긋이 쳐다보는 얼룩말의 모습. 어떻게 진행될련지 두려움과 함께 기대되는 소설이었다.

 

 

 표제작 로즈가든의 단편집은 충격적이었다. 실제 있었던 일을 수필형식으로 서술하는 것처럼 그녀의 필체는 무덤덤하다. 미로의 남편 히로오의 시점과 3인칭 시점을 넘나들며 진행되는 방식이지만 막힘없이 읽을 수 있었고, 그가 그녀에게 빠지는 부분은 구역질 나도록 덤덤하게 읽어져갔다. 양아버지 겐조와의 관계를 맺는 미로에게 감정을 느끼는 히로오의 그 감정은 호기심에 시작되지만 그는 질투라는 감정을 이기지 못하며 그녀와 결혼까지하게 된다. 그 후 막상 자신의 여자가 되자 본인의 감정이 식어 버린 이중적이고 본인의 감정에 자유로운 히로오, 인간의 욕망이란 것에 이렇게 나올 수 있는지 다시금 생각할 수 있도록 여러 변태적인 일들과 인간의 웃고있는 가면 이내의 진짜 모습을 섬뜩하다 생각될 정도로 담담하게 적어내려간다. 인간의 욕망, 이기심, 가면 등 너무나 구역질나는 상황들을 담담하게 적어 내려가는 그녀의 필체가 놀라버렸다. 아니, 단편집이라 짧아서 아쉽긴 하지만 필체 이외에 그녀의 머릿 속에 잠깐 노닐다온 기분이다. 장편소설에는 어떤 매력이 있을까. 지금과 같이 진행될까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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