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마인드 (10만 부 기념 코멘터리 북) -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하와이 대저택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THE MIND 

더 마인드 


부제는 무의식이 이끄는 부의 해답 

작가는 하와이 대저택...(처음에는 깜짝 놀랐다. 작가명이... 하와이 대저택이라니...) 

낯선 책이다. 

그리고 제목도 낯설다. 우선 사전을 찾아보는 수밖에... 

마인드란... 어떤 사물에 대한 관점이나 사고방식. 또는, 새롭고 발전적인 발상. 

새롭고... 발전적인 발상이라.... 

책에도 나와있지만 우리는 '마인드 컨트롤'이란 용어를 자주 쓴다. 

작가는 되묻는다. 어떤 마인드를 말하는 건가?라고... 

책의 주제는 바로 그것이다. 어떤 마인드를 갖아야 하는지... 만약 부자가 되고 싶다면 말이다. 


반복에 따른 습관 형성을 계속 말하고 있다. 

물론 반복은... 포기하지 않는 끊임없는 반복을 말하며... 

습관은 자책과 자괴감에 빠지지 않을.. 긍정적인 끌어당김의 힘이 있는 좋은 습관을 말한다. 

반복에 의해 좋은 습관으로 끌어당김의 힘을 갖추었어도 어떤 슬럼프에도 흔들리지 않으며 꾸준하게 자신의 꿈을 향해 목표를 향해 나아가기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책이다. 


목표로 나아가는 중에도 끊임없이 자신이 주인공인지 페이스메이커인지 확인하기를 작가는 바란다. 

그리고 의심하지 않기를... 요구한다. 당신은 성공할 것이고 당신이 그렇게 믿기 때문에 반드시 성공할 것이라고... 

그렇다. 당신은 지금 '성공하는 중'이라고... 

더 많은 삶을 알아갈 자격이 있다고... 

작가가 그렇게 중요하게 생각하는 '반복' 그 반복을 통해 첫 장부터 마지막 장까지 계속 응원한다.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해주지 않음에 대한 독자들의 서운함을 미리 예상하는 듯... 

부동산 투자나 해외 주식 투자의 구체적인 방법은 말하지 않는다고 단언하고 글은 이어진다. 

자동차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운전자이며.. 

컴퓨터가 아니라 운영체계임을 말하며 마인드를 성장시켜 나가라고 요구한다. 

겁먹지 말라고도 이야기해 준다. 

비행기가 자동차보다 두렵다는 생각이 보편적이라는 사례를 통해 실제 사고 위험성이 익숙하다고 생각하는 자동차 사고가 더 많다는 것을 제시하며 익숙한 것이 위험하고 도전은 오히려 덜 위험할 수도...

조금 불편하고 두렵더라도 그 다리를 건너 다른 세상에 도전해 보라고 한다. 

그리고 만약 포기할 듯 한 마음이 든다면... 

잠시 자신을 고립시켜 보는 것을 권하기도 한다. 쉼은 또 다른 도약일 수 있기에... 

그리고 다시 좋은 사람들과 함께 애쓰기를 응원한다. 

주변에 좋은 사람이 없다고? 

작가는 수 백 권의 책을 읽고 그 작가들과 주인공으로부터 힘을 얻었다고 적어 놓았다. 

목표가 단순히 부자인 것은 아닌 듯하다. 

그러나 작가는 지금 만약 힘들다면... 미래의 자신에게 확신이 없다면... 


기억하라! 당신이 한 번도 가져본 적 없는 것을 갖고 싶다면 지금껏 한 번도 해본 적이 없는 일을 해야만 한다! 

...라고 말해주고 있다. 두툼한 책 속에서 반복적으로 응원하고 격려하며 말이다. 

작가님과 더불어 웅진 출판사 식구들이 웅답하라 7기 첫 번째 도서로 이 책이 선정된 이유가 이 책과 함께 서포터즈의 '더 나은 삶'을 응원하는 것이기에 '따스한 정'도 함께 느낄 수 있었던.... 멋진 선물 같은 책 읽고 쓰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받아 작성했습니다.


#더마인드 #하아외대저택 #웅진지식하우스 #웅답하라 #웅답하라7기 #웅답하라서포터즈 @woongin_readers #책추천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