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 - 0에서 1을 만드는 생각의 탄생
김태현 지음 / 리텍콘텐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실리콘 밸리 천재들의 생각 아포리즘 


바로 앞에 시를 모아 놓은 책을 읽었는데... 

이번에는 실리콘 밸리 천재들의 말을 모아 놓은 책을 읽게 되었다. 


아포리즘('정의'라는 단어에서 기원하며 깊은 체험적 진리를 간결하고 압축된 형식으로 나타낸 짧은 글), 훌륭한 아포리즘에 대한 작가의 고민으로 모아진 천재들의 생각이 두툼하게 모아진 책이다. 특히 실리콘밸리에서 나온 미래의 기술들이 인류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강력하게 변화시켰기에 해당 업종에 종사하는 천재들의 생각이 표현된 말을 글로... 그러한 글을 모아 놓은... 

그럼 내가 쓰는 서평 역시 아포리즘으로 모아놓은 책에서 다시.... 추리고 추려서... 옮겨보려고 한다. 

내 취향과 선호하는 무언가가 드러날지 잘 모르겠지만... 


스티브잡스 

*나의 사업모델은 비틀스이다... 서로 균형을 맞춰주었고 개인보다 공동체일 때 더 강했다.... 이렇게 나의 관점에서 사업이란 한 팀의 사람들이 이루어 내는 것이지 개인이 이룰 수 없다. 

*.... 열정이 없으면 포기하게 될 정도로 힘든 일이기 때문이다. 

*.... 성공했다고 여겨지는 사람들은 그들이 하는 일을 너무 사랑해서 일이 너무 힘들어져도 꿋꿋이 견뎌낸 사람들입니다... 사랑하지 않는데 이 정도까지 견딜 수 있을까요? 

*자신이 무슨 말을 하고 있는지 아는 사람들에겐 파워포인트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저하지 마라! 젊은 시절에, 아무것도 잃을 것이 없을 때 무엇이든 하라. 그리고 이를 항상 명심하라. 

*... 만약 당신이 하루하루를 마지막 날인 것처럼 산다면 언젠가 당신은 틀림없이 옳은 결정을 내릴 것이다. 

*가끔은 삶이란 단순히 스위치를 켜고 끄는 것과 다름이 없다고 생각된다. 

*점을 이어라! 우리가 하는 선택, 모든 행동은 전부 의미가 있기 마련이다. 

*당신의 시간은 한정되어 있으니 다른 사람의 삶을 사는 데 낭비하지 마세요. 다른 사람들의 생각과 신조에 갇히지 마세요. 


앗 잠깐 스티브잡스의 생각과 신조에 너무 빠져들었었다...^^ 

너무 스티브 잡스의 생각으로만 채우는... 내가 커다란 천재인 건가?

마지막 하나 더 

* 너무 심각하게 생각하지 마세요. 예술가로서 창의적인 방법으로 인생을 살고 싶다면 너무 많이 돌아보지 말아야 합니다. 


빌게이츠 

*우리는 항상 향후 2년 안에 일어날 변화를 과대평가하고 향후 10년 안에 일어날 변화를 과소평가한다. 

*우리의 성공은 처음부터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이루어졌습니다. 

*괴짜에게 친절하게 대해 주세요. 나중에 당신이 그 사람 밑에서 일하게 될 확률이 큽니다. 

*누구에게나 코치는 필요하다. 

*나는 나 자신 이외에는 누구와도 경쟁하지 않는다. 나의 목표는 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이다. 

*힘은 오래된 지식에서 오는 것이 아니라 공유된 지식에서 온다. 


구글_레리 페이지와 세르게이 브린 

*정장을 입지 않아도 업무를 훌륭히 수행할 수 있다. 

*발명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발명과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물건을 상업화하여 사람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우리는 특히 기술에 있어서 점진적 변화가 아니라 혁신적 변화를 필요로 한다. 

*기술은 내재된 민주주의자이다. 

*구글 이전에는 검색 결과의 순서에 연연하는 사람이 없었다. 그러나 나오는 결과의 방대한 숫자와 더불어 양질의 정보도 얻을 수 있다는 말이다. 


일론 머스크 

*나는 항상 낙관론자이면서 현실주의자이다. 나는 테슬라 자동차와 스페이스 X를 시작하면서 큰 성공을 거둘 것이라는 기대를 하지 않았다. 나는 그냥 이 프로젝트가 중요하다고 생각했을 뿐이다. 

*나는 과정을 신뢰하지 않는다. 입사 지원자 면접을 볼 때 결과보다 과정에 의미를 두는 발언을 한다면 이것은 감점 요소이다. 많은 대기업에서는 과정을 중요시한다. 그러나 그런 곳에서는 그저 복잡한 기계 속 부속품의 역할로만 일하게 된다. 즉 영리해지거나 창의적일 수가 없게 된다는 말이다. 


2000천 자 가까이 옮겨 적고 있다. 

내가 과연 이 책에서 내가 맘에 드는 문장을 선별하고 있는 중인가? 다 베끼는 중인가 싶다. 

아직 이 책에는 잭 도시, 마크 저커버그, 애플 CEO 팀쿡, 에릭슈미트, 래리 엘리슨, 챗GPT 설립자 샘 알트만의 이야기가 남아있다.


서평은 1부와 2부로 나누어야겠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았습니다. 


#김태현 #RITECCONTENTS  #리텍출판사 #리텍콘텐츠 #

#책추천 #책스타그램 #북스타그램 #실리콘밸리천재들의생각아포리즘 #서평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