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 개정증보판
권호영 지음 / 푸른향기 / 2023년 2월
평점 :
#책제공 #협찬 한 달 만에 블로그 일 방문자 수 1,000명 만들기
그렇게 많은 경험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서평단을 모집_활동_마무리까지.. 다양한 출판사의 성향을 조금 알 수 있다.
개인적으로 #난다 출판사 서평단 활동이 제일 기억에 남고...#창비 손글씨당도 인스타그램에 이렇게 많은.. 꾸준하게 게시물을 올리는 루틴을 만들어준... 고마운...
#푸른향기 출판사는 책을 직접 구매하는 과정을 거치는데 이때 개인적으로 난 동네서점 #낯설여관 을 이용할 수 있어서 너무 행복하다. 아주 조금? 도움을 줄 수 있다는 느낌이 들고 출판사 관계자님도 기꺼이... 번거로우실 테지만 도와주시며 동네서점에서 책 구매하는 사람으로 날 기억해 주신다. ^^
내가 신청하는 책 서평이 아닌 출판사에서 주어지는 책을 읽고 서평을 쓰는 경우는 장단점이 있다.
인간관계가 좁은 내게 누군가 책을 툭 추천하는 것은 고마운 일이다.
그리고 아직 책과 작가에 대해 취향이 생기기 전이고 다양한 취향을 갖고 있는 학생들을 매년 리셋하듯 만나야 하는 내 입장에서는 다양한 분야에 눈길을 주는 좋은 기회가 되기에 마다하지 않는다.
그러나...
푸른향기 서포터스 마지막인 이번 책
작가님 이름에는 우와! 했는데.. 제목은? 엥?이었다.
'반 박자 느려도 좋은 포르투갈'이 주는 매력이 아직 남아 있는 터...
일단 내가 블로그보다는 인스타그램(사실 블로그는 없다고 봐야...)
그리고 이런저런 관리를 한다기보다는 그냥 내가 읽은 책의 기록을 남기는 개인적인 용도?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는 SNS여서..
쩝... 솔직히 작가님의 여행 관련 도서였으면 #대체조지아에뭐가있는데요 였으면...했다.
아니면 #푸른향기에세이 시리즈 중에 내가 경험 못한 또 다른 직업에 대해 이야기해 주는 책이었으면 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바람.. ^^;
여태 좋은 책 추천해 주신 고마움도 잠시 잊은 채 말이다.
책 표지와 속표지 그리고 중간중간 초록초록하다.
눈이 편하다고 해야 하나? 누군가에게 메일을 보낼 때 바탕색이나 글자색을 초록으로 했던 기억이..
여행 작가님 답게...
맛집 멋집 풍경이 예쁜 곳을 소개해주듯 눈에 쏙 들어오는 구성이다.
블로그라는 전혀 관심이 없는 것에 대해 요목조목.. 이미 나 같은 사람도 염두에 둔 치밀함인지...
소제목을 따라 관심 가는 곳을 찾아갈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노하우가 많은 여행 가이드처럼 깃발을 그대로 따라갈 수도 있고... 잠시 이곳저곳 들러보실 수 있게 자유시간을 드립니다. ~라고 하는 듯 읽을 사람을 한정 지어 주었지만 책을 쓰는 사람들은 이렇구나. 여행을 다녀온 후 흔적을 남기려면 처음부터 이렇게 시작해도 되겠구나.라는 질문에 친절하게 답해주고 있다.
해당 시리즈를 통해
초등교사, 소방관, 그리고 블로그라는 공간에 글을 써보고 싶은 사람들 등 다양한 분야에 살짝 시선을 두고 공감해 본다.
그리고 그런 꿈을 꾸는 학생들을 3월 2일 만난다면... 이런 친절한 책이 있는데... 한번 보고 싶니?라고 추천해 줄 수 있으면 좋겠다.
#한달만에블로그일방문자수1,000명만들기 #권호영 #에린쌤 #블로그 #블로그마케팅 #네이버인플루언서 #SNS마케팅 #블로그홍보 #마케팅 #마케팅책추천 #책 #책속의한줄
#책추천 #공감글 #북스타그램 #푸른향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