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브랜드 네이밍 - 잘 팔리는 이름을 만드는 기술
제레미 밀러 지음, 김지현 옮김 / 유엑스리뷰 / 2021년 12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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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3월 첫 지리수업은 지명에 대해 이야기한다.

청주와 충주와 같은 그 지역의 큰 도시 이름의 앞글자로 충청도(책에서 말하는 두문자어? 가 아닌가? ^^), 경주와 상주 경상도.. 우리 조상님들은 그렇게 이름을 쉽게 지어주셨다.라고 작명의 의도까지... 그러면서 너희들 이름의 뜻과 부모님의 기원을 묻고...


사람과 땅의 이름을 브랜드 네이밍이라고 하면 좀 그렇지만 책을 읽으며 계속 수업이 떠오르는 건 어쩔 수 없었다.


특별해지기 위해 태어났는데 왜 다른 사람과 같아지려고 애쓰는가?


태어나기 전 태명의 특별함과 생후 1년, 첫 돌 때까지 진짜 이름이 아닌 누가 들어도 정성이 없는? 이름을 부르며 귀신의 짓궂음을 피해 오래오래 살기를 기원했고, 돌이 지나면서 진짜 이름을 불러주었던.. 그 특별함.. 그리고 세상에 단 하나뿐인 사랑과 기도가 담긴 그 특별함의 이름은 부모님과 온 가족의 마음이 담긴 것이 아닌가?


책 속에서 브랜드의 탄생 역시...

작가는 계속 혼자의 아이디어 말고 조직원과 함께 해나가기를 말하고 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들어지는 브랜드는 다른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야 하고, 무엇보다 더 그것에 앞서 그 이름을 만든 사람들의 사랑을 받아야 함을 강조하는 듯하다.


뜬금없이 책 이야기보다 사람 이름의 작명을 더 길게 이야기하지만 그렇게 연관 지어 읽었기에 단순한 비즈니스 책이 아닌 읽는 내내 책 표지 색처럼 따스하고 훈훈한 느낌을 받으며 읽어갈 수 있었다.

또한 플리커, 하겐다즈, 블루투스 등 브랜드 네이밍 속에 숨겨진 이야기를 알게 되면서 엄청 똑똑해진 느낌? 이 든다. 그럴 때 어깨가 으쓱해지고 가슴이 펴지는 느낌은 모두들 다 아실 거다.


으쓱으쓱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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