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지는 저녁  

 

                                                 정호승 

 

                   꽃이 진다고 아예 다 지나 

                   꽃이 진다고 전화도 없나 

                   꽃이 져도 나는 너를 잊을 적 없다 

 

                   지는 꽃의 마음을 아는 이가 

                   꽃이 진다고 저만 외롭나 

                   꽃이 져도 나는 너를 잊은 적 없다 

 

                   꽃 지는 저녁에는 배도 고파라 

 

                                                     - 김지수, <시, 나의 가장 가난한 사치>(134)-   

 

 한 10년 前쯤, 인사동의 어느 茶器店에서 '꽃이 져도 나는 너를 잊은 적 없다'라는 글이 적혀 있는 흰 茶布를 산 적이 있다.  그 귀절이 마음에 들어 茶布를 여러 장 사서 경북 영주의 어느 사과과수원을 비롯해 친구들과 茶를 좋아하는 지인들에게 선물을 했는데 오늘 -시, 나의 가장 가난한 사치-를 읽다가 그 생각이 났다. 그렇다. 지는 꽃의 마음을 아는 이가 저만 외로울 리가 있겠는가. 내가 잠시 잊었던 사람들.. 나를 잠시 잊었던 그대들에게 이 詩를 띄운다. So, lon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