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팔로우 오사카·교토·고베·나라 - 2026년 최신판, 완벽 분권 ㅣ follow 팔로우 여행 가이드북 시리즈
제이민 지음 / 트래블라이크 / 2025년 7월
평점 :
#팔로우오사카교토 #팔로우오사카 #팔로우교토 #트래블라이크 #제이민 #오사카 #교토 #오사카여행 #교토여행 #책추천 #서평단
가깝고도 먼 나라가 일본이라고 하지만 그리 많이 가보진 못했다. 학회 발표 및 참석 차 2번 정도 갔었다. 오사카와 교토에 다녀온 지, 거의 10년이 다 되어 간다. 간사이 대학, 오사카, 교토 등지를 갔었다. 번화가, 전통적인 옛 건물, 신사 등 인상적인 것들이 많았다. 친절한 일본 사람들도 인상적이었고 깨끗한 거리, 깔끔한 일본 음식도 기억에 남는다.
그 일본이 그립다. 언젠가는, 아니 조만간 꼭 다시 가 보고 싶다. 그때는 잘 알지 못하는 상태에서 가서 아쉬운 점도 많았다. 이번에는 제대로 공부하고 가고 싶다.
이 책은 나의 필요를 제대로 충족시켜주었다. 오사카와 교토의 명소를 잘 정리해줄 뿐만 아니라 가 봐야 할 식당도 잘 소개해 주고 있다. 그리고 추천 일정과 교통편 및 여행 팁도 잘 나와 있어서 매우 유익하다. 무엇보다 다양한 사진이 있어서 더 생생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조금 과장해서 직접 그곳에 방문한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한다.
당장은 아니지만 1년 내에 일본, 특히 오사카, 교토, 고베는 꼭 방문하고 싶다. 이 책과 함께한다면 무척이나 든든할 것 같다. 내 주변에 일본 사람이 많다. 그들을 통해 일본에 대해 간접적이나마 듣는다. 두 나라는 여러 복잡한 이해 관계가 얽혀 있지만 적어도 일반 사람들만큼은 우정으로 매여 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과 함께할 여행이 무척이나 기대가 된다.
트래블라이크 출판사로부터 해당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