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대 사업에 관련된 책이다. 사람들이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부동산책도 엄청 많이 발행되고 있다. 소액임대사업으로 아파트 55채까지 정말 대단하다. 여러 부동산 책을 읽어보았음에도 이 책에서 새로운 것들을 배우게 된다. 아직 부동산 분야에서 하수인가보다.문재인 정부의 82대책이후 임대사업의 모습이 달라졌다. 사업자 등록이 의무화되어서 등록을 안하고 임대사업을 하기가 어려워졌다.
이책은 총 6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1. 나의 부동산 투자 일대기
2. 대한민국 부동산시장, 임대사업이 답이다.
3. 똑똑한 임대사업자 되기: 알쏭달쏭 개념잡기
4. 똑똑한 임대사업자 되기: 사례로 배우는 실전거래
5. 똑똑한 임대사업자 되기: 세금 분석 및 절세전략
6. 부동산 투자자라면 반드시 경제를 공부하라
내가 본 부동산 책은 주로 경험을 정리해서 수익률이 얼마나왔는지 사례위주의 책이였는데 이책은 임대사업자를 준비하기위해 필요한 것들을 정리한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될것 같다.
작은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 우리는 큰 금액이 없기 때문이다. 작은 것 부터 소액 투자를 시작해서 조금씩 자본을 늘려가고 자본소득이 늘면 서울 신규 아파트까지 투자할수 있는 것이다. 서울 아파트도 공급 부족상태이기 때문에 기회는 다시 찾아올 것이다.
팍팍한 근로소득만으로는 살아가기가 어렵다. 그래서 근로소득 이외에도 자본소득으로 수입이 있어야 한다. 다른 것도 가능하지만 부동산이 답이 될수 있는 것이다.
소액으로 한채 두채 늘려가며 투자 해서 월세도 받고 시세차익도 받는것이 저자가 하는 방법이다.
임대사업자의 종류, 기업형, 준공공, 단기 임대주택에 대해서도 설명한다.
임대사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많이 되는 책이다. 근로소득에다 자본소득까지 수입이 될때 좀더 여유로운 생활이 될것 같다. 임대사업을 준비중인데 나도 소액 임대사업을 통해 저자처럼 55채의 아파트를 소유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