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말하기 기술 - 결정적 순간에 꺼내 쓰는 직장 생활 치트키
임경민 지음, 잡빌더 로울 기획 / 다온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분 #말하기 #기술 #말센스 #결정적순간

누구나 긴박한 상황에 처하기 마련이다. 이럴땐 어떤 말을 해서 이 난관을 헤쳐나갈수 있을까? 많은 말을 할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상황을 역전시키는 센스있게 1분 말하기.


말할때 마다 손해보는 당신 1분만 임팩트 있게 말해보자


할말이 없을 때는 대화 흐름을 깨지않게 말하면서, 위기를 탈출해야 합니다.

반대로 할 말이 있을때는 하고 싶은 말을 제대로 전달해서 주목 받아야 합니다.

1분동안 말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원하는 것을 얻을수 있는가

아닌가가 결정됩니다.


— 작가의 말 中


말은 여러가지를 담을수 있다. 그중에서 1분 말하기에서 강조하는 말하기는 어떤것을 담아야 할까? 표현력 보다 전달력을 담아야 한다. 말을 잘하는 사람은 전달을 잘하는 사람으로 볼수 있다. 팀장님께 보고 할때 무엇이 중요할까? 전달력은 메시지를 전달하는 능력이고 표현력은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도움을 주는 능력이라 한다. 표현력을 연습하는 것보다 전달력을 연습하는게 먼저라는 것이다.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다. 진정성 있는 메시지는 어떻게 전할수 있을까? 먼저 내 욕구를 바라봐야 한다. 어느 상황에서 말을 잘하고 싶은지 생각해 보고 그 때의 나의 욕구는 어떠한지 생각해 보자.


내가 걱정해서 해결할수 있는 문제가 있는 반면에 아무리 걱정하고 고민해도 해결할수 없는 문제가 있기 마련이다. 그런것은 과감히 포기하는게 좋다. 그런 문제를 안고 있어봤자 내가 해결할수 없는 부분인 것이다. 그 대신 내가 해결할수 있는 부분에 조금더 고민을 한다. 말하기에 있어서 소통이 중요하다. 소통은 나혼자 일방통행을 하는 것이 아닌 나와 상대의 욕구를 함께 실현하는 과정이다. 나 혼자만 욕구를 실현하는 것은 일방통행임을 깨닫고 상대의 욕구도 함께 볼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나는 솔로라는 프로를 가끔 보는데 광수는 자신의 이야기만 하는 것을 보게 되었다. 나와 상대의 욕구를 함께 실현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욕구만 실현하는 모습이였다. 나도 그렇게 말하지 않았나 싶다.


말하기 공부 하는 책이다. 쉽게 쓰여져 있어서 생각하면서 읽다보면 이해가 쏙쏙 된다. 말하기에 이런 것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책의 내용을 나에 대해 비추어 보면서 읽으면서 내가 개선하고 고쳐야 할 부분은 어떤것이 있는지 책을 통해 배우게 된다. 말하기에 정말 도움이 되는 책이라고 생각한다.


"해당 도서는 출판사로부터 서평 작성을 목적으로

책과 콩나무 카페를 통해 무료로 제공 받았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소 2024-02-19 21:08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안녕하세요. 블로거님
미소 마케팅 담당자입니다.

작성하신 블로그 포스팅 인상깊게 잘 보았습니다. 따로 컨택드릴 수 있는 채널이 없어 부득이하게 댓글로 안내드립니다.

부업, 재태크, 부동산, IT 등과 같은 주제로 포스팅 진행하고 계셔서 저희와 잘 맞을 것같아 협업 제안드립니다.

[공식_제휴 | 500만이 선택한 국내 1등 홈서비스 플랫폼 ‘미소’]
저희 미소(miso)는 가사도우미, 이사, 이사청소 등 200개 이상의 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O2O 서비스입니다.
https://miso.kr/

📍23년 12월 기준 1인당 최고 지급액 💵440만원달성!
📍*포스팅 소스 고유 사진, *개별 트래킹 코드 *대시보드 제공해드립니다.
📍 TOP 인플루언서, 비인플루언서 무관

비인플루언서 중 단 1건의 포스팅으로 월 108건 전환이 나온 사례도 있음

💡지급 방식
: 전환당 현금 입금 (원천 징수 3.3% 공제 후 지급)

1️⃣ 인터넷 : 전환 당 2만원
2️⃣ 이사 : 전환당 1만원
3️⃣ 소형이사 : 전환당 5천원
4️⃣ 가사도우미 : 전환당 1만원
5️⃣ 입주청소 : 전환당 5천원
6️⃣ 세차 : 전환당 5천원

📌 미소 공식 제안서 구글폼 링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심이 있으실 경우 하단 링크 통해 신청부탁드립니다.

👉 협업 30초만에 신청하기
https://forms.gle/8fQfLEC7yhvGoq6M6

📝 프로그램 안내문
https://bit.ly/misob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