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석이 쉬워지는 해커스 구문독해 100 - 100개 필수구문으로 영어 직독직해ㅣ공무원ㆍ경찰ㆍ소방ㆍ수능ㆍ토익 등 모든 영어시험 대비
해커스어학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렸을 때 학교 담임선생님이 하셨던 말이 있다.
‘모르겠으면 깜지를 쓰던 그냥 외워!‘

정 이해가 안가면 괜히 그것을 붙들고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깜지를 쓰던가해서 외우라는 것이었다.
요즘에는 이런 교육 방식이 강압적이고 무식한 방법으로 알려져 있지만 진짜 모른다면 이거라도 해야 한다는 게 내 생각이다.

또한 그 ‘모른다는‘ 것이 물리학 이론을 배우는 것마냥 도저히 자기 머리로는 이해불가능하는 경우가 있고 그저 외우기 싫어서, 공부하기 싫어서 무의식적으로 모른다고 거부하는 것이 있기 때문에 한 번쯤 외우는 방법을 써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본다.

여하튼, 이 책도 약간 그런 것이 있다.
토익은 4개 보기 중에서 답을 고르는 시험인데 왜 손으로 써서 해석해야하는지 궁금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구문들을 하나하나 해석해서 손으로 쓰는것과 눈으로 해석하는 것은 엄청난 차이다.
이는 우리가 책을 필사하면 훨씬 깊게 뇌리에 박히는 것과 마찬가지이다. 손으로 직접 쓰면 쉽게 기억에 남는다.

이 책은 동사부터 필수로 외워야하는 문장법칙을 간단명료하게 설명해준다. 하루에 1회씩 20분만 투자해서 꾸준히 한다면 충분히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책이다. 비록 도중에 힘들어서 하기 싫어질 수 있겠지만 초보자라면 꼭 완수해야하는 과정이라 본다.

반면에 기초 영문법을 배울 필요 없는 토익 고수들에게는 추천하지 않는다.(기초적이기 때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