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혼자 끝내는 독학 영어 첫걸음 나혼자 끝내는 독학 첫걸음 시리즈
김시연.이석재.배지영 지음 / 넥서스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실 넥서스 출판사의 첫걸음 시리즈는 이번이 처음이다.

영어만 보면 숨이 턱턱 막히고 더욱이 장문의 영어 글은 나를 ‘하얀 것은 종이요, 검은 것은 글자이니라.‘와 같은 해탈의 경지에 이르게했다.

그러나 요즘의 글로벌 시대에 영어를 모르면 섭섭하기에 이번에 큰 맘 먹고 영어를 배우기로 했다.
그러나 이제와서 영어학원을 다닐수도 없고, 명색의 어른인데 간단한 be동사나 기초적인 문법도 모른채로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구하기도 부끄러웠다.

그래서 선택한 것이 혼자서 독학하는 것이었고 알라딘을 뒤적이던 도중 영어의 첫걸음을 뗄 수 있는 수많은 영어 교재들을 발견했다. 그 중에서 선택한 게 바로 넥서스 출판사의 ‘독학 영어 첫걸음‘이었다.
교재 내용이 다른 출판사 것보다 간단하고 다소 어린애들용 같은 분위기를 풍겼지만 이왕 시작할 것, 처음부터 천천히 해보자는 마음으로 구입했다.

책이 도착한 후에 보니 무료 동영상 강의나 MP3 자료, 복습 자료 등등 예상외의 장대한(?) 서비스기 있었다. 특히 마음에 들었던 것은 무료 동영상 강의였다.
다른 무료 동영상 강의는 ‘무료‘라서 강의 시간이 다른 강의보다 짧았거나 내용도 그냥 읽어주는 선에서 끝났다. 하지만 첫걸음의 무료 강의는 20분의 강의시간에 내용도 알차서 설령 강의를 듣지 않으려해도 일단 켜놓게 된다.

책의 구성도 회화 + 약간의 문법 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중요 문법은 뒤에 부록으로 한꺼번에 표로 정리해놓아 문법을 아예 모르는 영어 초보자들에겐 최고일 듯 하다.

결론을 말하자면 영어 초보자부터 영어를 배우고자하시는 장년분들에게도 첫걸음을 떼기에 딱 좋은 책이다.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