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 리더십 3.0 - 차세대 리더의 7가지 조건 Connect
브래드 카쉬.커트니 템플린 지음, 이영진 옮김 / 글로세움 / 2016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밀리니얼 세대의 리더쉽에 대해서 이야기 하고 있기 때문에 밀레니얼 세대가 무엇인지 이해하여야만 한다..그리고 밀레니얼 세대와 기성세대의 차이점..그리고 어떻게 변화해 나가고 있는지 서로 다른 차이점에서 서로가 가진 장점과 약점을 보완해 나가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말하고 있다..


1980년~2000년 그 사이에 태어난 아이들을 통틀어서 밀레니얼 세대라고 부른다..밀레니얼 세대는 바로 윗세대인 베이비 부머 세대와 X세대가 부모인 세대가 바로 밀레니얼세대라는 걸 알 수 있으며, 자유롭고 성취욕이 강하며 책임감과 인내심이 부족하기 때문에 기성세대와 가장 큰 충돌이 일어날 수 밖에 없는 세대가 바로 밀레니얼 세대라고 할 수 있다..그리고 이러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에 맞춘 마케팅이 지금 현재 주를 이루고 있으며 그들이 주요 소비계층으로 자리잡고 있다는 것을 함께 알 수 있다..


밀레니엏 세대의 특징이라면 우선 자유로우며,아이디어와 정보 공유가 활달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그리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는데 적극적이면서 어떤 목표가 생기면 그것을 꼭 이루고 싶어하는 세대라는 것을 알수가 있다..이러한 밀레니얼 세대가 가지는 그러한 특징은 기존의 기성 세대가 가지는 서열 중심의 사회 생활을 파괴하려는 성향을 드러내고 있기 때문에 기성세대와 충돌할 수 밖에 없으며,무슨 일을 하는 데 있어서 그것을 하는데 이유와 이해가 먼저 있어야만 움직인다는 것.그것은 행동을 먼저 하는 기성세대와 큰 차이점을 보여주고 있다...


자기 중심적인 사고 방식..내가 가진 정보와 아이디어를 같이 공유하는 이유는 서로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그리고 그러한 연결은 서로가 서로에게 관심을 받으려는 상호작용으로 이어지며,무슨 일을 하기 위한 동기부여로서 작동하게 된다.이렇게 밀레니얼 세대가 가지는 연결성과 수평적인 구조는 바로 기성세대가 가지고 있었던 비연결성과 수직적인 구조의 문제점을 익히 알고 있었기 때문이며,비생산적인 것들에 대해서 왜 하는지 그 이유를 찾는 과정에서 이루어진 하나의 문화라는 걸 알 수 있다..그래서 서로가 생산적인 소통을 중시하며 정장보다는 케주얼 차림에 정해진 시간에 출근하고 퇴근 하는 것에 대해서 바꾸려고 시도하게 된다..자유롭되 자신의 시간은 온전히 자기 것으로 만들려고 하는 것이 밀레니얼 세대의 큰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책에 담겨진 이야기는 대한민국 국민을 기준으로 쓰여져 있는 책이 아니기에 때로는 우리의 정서와 맞지 않는 부분도 함께 가지고 있다..그건 우리 사회는 여전히 서열을 중시하며 유교적인 문화 속에서 예의를 갖추는 것을 우선시 한다는 점..여기에는 군대식 문화도 한몫 자리잡고 잇다는 것을 알 수 있다..그래서인지 밀레니얼 세대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는 자유로운 사회 생활이 아직은 대한민국 사회에서는 경직되어 있다는 걸 알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