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르투갈 셀프 트래블 - 2024~2025 최신판 ㅣ 셀프 트래블 가이드북 Self Travel Guidebook 24
송윤경 지음 / 상상출판 / 2023년 11월
평점 :
여행을 하다 보면 가슴 깊숙이 걸어 들어오는 여행지가 있다. 그건 몇 천 년을 기다려 온 조각이나 정교한 건물, 숨 막히는 자연이 아닌 사람을 통해서 오는 것 같다. 마치 의도치 않게 첫눈에 반하는 일처럼 여행자를 순간 얼어붙게 만든다. 나는 포르투갈에서 정이 넘치는 사람들로 인해 자주 입가에 미소가 지어졌다. (Prologue)
혼자서 하는 포르투갈 여행? 어렵지 않아요. 물론 인터넷에 검색해 보면 여러 가지 여행정보가 뜨겠지만, 전문가의 정보만 할까~! 독자의 입장에 서서 포르투갈의 모든 즐길 거리를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 완료! 해외여행이 처음인 사람도 걱정 없이, 부담 없이 여행할 수 있도록 알아두면 유용한 핵심 정보만 꾹꾹 눌러 담았다.
포르투갈 여행은 언제 떠나야 하는지, 여행은 언제부터 준비해야 하는지, 예산은 얼마로 잡아야 하는지, 로밍은? 패키지와 자유여행 중에서 어느 쪽이 더 효율적인지 여행 전 많이 묻는 질문과 출입국 수속, 짐 꾸리기, 포르투갈어와 영어 회화 등 포르투갈로 떠나기 전 꼭 필요한 여행 정보, 기간별, 테마별 여행 코스, 식당, 쇼핑 스폿, 숙소 등 리스본, 신트라, 포르투, 브라가, 기마랑이스, 아베이루, 코스타 노바, 코임브라, 파티마, 나자레, 오비두스, 에보라, 라구스, 사그레스, 파루에 이르기까지 포르투갈을 즐기는 방법이 다양하게 즐비해있다.
신혼여행은 이미 다녀왔으니 배낭여행을 간다는 생각으로 우선 가보고 싶은 곳 위주로 여행 계획을 짜다 보니 역시나 뒤죽박죽 ㅎㅎㅎ 이래서 여행 가이드가 있어야 하나보다~ 책을 읽다 발견한 포르투의 해리포터 서점!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서점 3위인 포르투의 렐루 서점은 꼭 가보고 싶네! 투명한 바다 위를 둥둥 떠다니는 라구스의 카약 투어도 해보고 싶고 리스본의 노란 트램도 타보고 싶고 포르투갈의 음식도 다양하게 먹어보고 싶고···. 하고 싶은 게 너무 많은데?! 이러지 말고 그냥 한 달 동안 포르투갈에 눌러 앉으면 안 될까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