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1인 블로거에서 미디어제국 CEO까지 - 당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게 하는 3가지 원칙
레이첼 홀리스 지음, 황보윤 옮김 / 이다미디어 / 2021년 3월
평점 :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c/b/cbj2020/cHa5U3cM.jpg)
이 책 『1인 블로거에서 미디어제국 CEO까지』는 도서관이나 서점 분류상 '자기계발' 분야에 속한다. 스스로 늘 배우고 노력하는 자세를 가지고 성공하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의 방법이나 자신을 다듬는 방법을 제시해준 책을 일컬어 자기 계발서라 한다. 이들 자기계발서가 성공하기 위해 제시하는 것이 대부분 습관이고 실천(행동)이다.
오래 전 읽은 모 신문 칼럼 '생각이 행동을, 행동이 습관을 습관이 인생을 변화시킵니다'라는 제하의 기사가 실렸다. 정확하진 않지만 이 칼럼 기사도 생각과 습관, 인생의 연결고리에 주목한다. “금세기 위대한 발견은 물리학이나 과학이 아니라 사람이 생각을 바꿀 때 그 사람 인생 전체가 바뀐다는 사실을 발견한 일”이라고 미국의 심리학자 윌리엄 제임스가 말했다고 한다.
삶이란 게 그리 간단하고 녹록치 않은 것이라 살다 보면 크고 작은 장애물들이 불쑥불쑥 나타나서 앞길을 막곤 한다. 워낙 돌발적이어서 미리 손써볼 여지조차 없는 것도 있고, 어떤 것은 서서히 진행돼 내 몸처럼 익숙해져 가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나의 성공을 위해 생각을 바꾸면 이런 장애들을 극복할 수 있을까.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c/b/cbj2020/MNjm6cBX.jpg)
수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누구인지 알고, 또 자신이 원하는 것을 소유하는 방법을 배우는 대신 아내와 남편, 부모와 자식 등 주어진 역할을 강제하는 사회 분위기에 억눌려 있다. 이 책의 저자 레이첼 홀리스는 우리들이 살아가는 모든 곳에서 이러한 고정관념에 끊임없이 도전하기를 촉구한다. 그리고 버려야 할 변명, 추구해야 할 목표, 취해야 할 행동원칙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자신의 경험과 오랜 노력으로 얻은 삶의 지혜라고 보인다. 꿈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실천해야 할 저자의 일관된 원칙은 다음 3가지이다.
① 나는 어떤 사람이라는 식의 핑계를 버리자.
② 좋은 습관과 태도를 만들려고 노력하자.
③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고 그 일에 집중하자.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c/b/cbj2020/xcobehNA.jpg)
저자는 이 책을 쓰면서 위의 '생각-행동-습관-인생'의 연결고리를 머릿속에 완전히 각인해놓은 듯하다. 특히 저자 본인이 여성이어서인지, 아니면 여성들이 사회생활에서 상대적으로 불이익을 받고 강력한 자신의 꿈을 펼칠 무대가 적다고 생각해서인지 여성들의 성공을 위한 결심을 하고 실천하기까지 매우 친절하게 안내한다. 위의 공식 같은 연결고리를 아는 사람들도 이 책이 구체적으로 서술하고 있는 부분을 다시 한 번 읽으면 더욱 특별하고, 깊은 인상을 받으리라 독자는 믿는다.
핑계를 버리자
여성들이 자신의 욕망에 따르기를 두려워하는 공통적인 몇 가지 핑계가 있다. 남이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나는 부족한 게 너무 많아, 나는 실패하는 게 두려워, 나는 나쁜 여자가 아니야 등등 자신을 포위하고 있는 핑계거리를 과감하게 해체하고 자신의 믿음과 성장에 집중할 수 있는 강력한 동기부여와 구체적인 행동방식을 제시한다.
지금 행동하자
개인적인 성장을 통해 목표를 달성하고 불안감을 극복할 수 있다. 누구의 허락도 구하지 마라, 한 가지 꿈에 올인하라, 도움을 당당하게 요청하자, 죄책감 없이 거절하기 등등 지속적인 변화를 추구하는 새로운 행동을 반복하면서 좋은 태도와 습관을 만드는 게 중요하다.
기술을 배우자
누구라도 꿈을 이루려면 당연히 갖추어야 할 기본 요소가 전문적인 기술이다. 또한 기질과 기술 영역에서 1만 시간의 법칙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계획 세우기, 자신감 키우기, 인내심 기르기, 리더십 기르기 등등 꿈을 이루고 성공하려면 기술을 적극적으로 배워서 달인이 되어야 한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c/b/cbj2020/B0l7BEfL.jpg)
저자는 이 책에서 남들이 이해하지 못하더라도 자신의 욕망을 표현하고 소유하고 싶은 것을 추구하라고 말한다. 자신의 꿈은 자기 것이고, 또 자기 스스로 이루어야 한다. 누구한테 허락받을 일도 없고 굳이 명분을 만들 필요도 없다. 그저 자기 목표와 꿈을 위해 첫걸음을 내딛고 지금 시작하라고 조언한다.
이 책은 특히 모든 여성들이 자신을 변화시키고, 자신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집중하는 데 강력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자신의 야망에 대해 미안해하거나 사과할 일도 없고, 자신의 꿈을 다른 여성의 것과 일치시킬 필요도 없고, 다른 사람의 기대에 맞추는 삶을 살아갈 필요는 더더욱 없다고 강조한다. 우리의 가슴속에 작은 꿈 하나라도 품을 수 있으면, 우리는 무엇이라도 할 수 있고 어떤 사람이라도 될 수 있다. 그리고 어떤 꿈을 꾸든 ‘좀 더’를 원하는 우리의 욕망을 부끄러워할 일도 아니다. 저자는 살아가는 동안 때때로 데미 로바토의 노래 제목을 떠올리면 큰 힘과 위로가 될 거라고 조언한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c/b/cbj2020/xmE70raj.jpg)
성공은 누구나 바라는 것이다. 그러나 성공에 대한 기준과 해석은 사람마다 다르다. 무엇보다 저자는 성공 원칙의 핵심 원리를 말해준다. 이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이다. 목표가 분명한 사람의 행동 방식도 다를 수밖에 없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은 감정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역사적이든 민족성이든 감성은 우리에게 익숙하다. 또한 앞에 있는 문제와 직면해야 한다. 그럼 답이 보이고 길이 보인다. 실수는 허물이 될 수도 있지만 나를 완성하는 과정일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무엇을 할 것인지 생각하면 바로 행동하고 실천해야 한다. 저자는 여성으로서 스스로 경험한 것들이 풍부하여 우리들에게 강력한 동기부여를 제공해주는 이 책은 여성들에게 큰 의미가 있는 기분 좋은 독서가 되리라 독자는 확신한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c/b/cbj2020/lkCgLVkM.jpg)
저자 : 레이첼 홀리스
레이첼 홀리스는 미국 남부 캘리포니아의 베이커스필드에서 태어나 그곳에서 줄곧 자랐다.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LA로 와서는 할리우드에서 웨딩과 이벤트 기획가로 명성을 얻었다. 이후 수백만 명이 회원으로 활동하는 라이프스타일 웹사이트 ‘더시크사이트THE CHICSITE.COM’와 이벤트 기획사 ‘시크이벤트CHIC EVENTS’를 설립해 비즈니스 매거진 〈INC.〉에서 선정한 ‘30세 이하 우수 기업가 30인’에 들었다.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이 출간되면서 저자의 TV 출연과 강연 요청이 빗발쳤고, 미국 전역에서 ‘레이첼 신드롬’이 일어났다. ‘디지털 오프라 윈프리’라고 불리는 그녀는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강연 스타일로 여성들이 자신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강력한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계발의 영감을 불어넣는다. 여성을 위한 프리미엄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는 미디어그룹 ‘홀리스컴퍼니HOLLIS COMPANY’를 설립해 ‘라이즈 투게더RISETOGETHER’라는 팟캐스트를 비롯해 세미나와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젊은 여성들에게 영감을 주는 도서와 요리책을 펴냈으며,《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의 실천편 《1인 블로거에서 미디어제국 CEO까지》를 출간했다.
역자 : 황보윤
한국에서 태어나고 자란 후 미국 버클리 음대에서 피아노 연주를 전공했다. 어려서부터 책벌레로 음악은 물론 다양한 도서 기획과 편집에 흥미와 관심이 많다. 우연히 미국에서 레이첼 홀리스의 신드롬을 접하고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기획과 번역 작업까지 겸하게 되었다. 《나를 바꾸는 인생의 마법》을 기획하고, 《1인 블로거에서 미디어제국 CEO까지》를 번역했다. 인생은 독일어 누미노제NUMINOSE(두렵지만 황홀한)와 같은 것일지도 모르겠다는 마음으로 현재 미국에서 음악과 출판 분야의 일을 병행하고 있다.
![](http://image.yes24.com/blogimage/blog/c/b/cbj2020/AtYgFalA.jpg)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