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식이 3 뚜식이 3
샌드박스 네트워크 감수, 뚜식이 원작 / 서울문화사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원작 - 뚜식이

감수 - 샌드박스네트워크

서울문화사





 뚜식이, 뚜순이 남매를 TV프로그램에서 본 적이 있다. 

처음엔 아이들이 열심히 보고 있길래 얼핏 보니 

비이상적으로 예쁘고 잘생긴 애니메이션 주인공들과는 달리 

음... 뭐랄까... 정말 현실 흔한 남매 같은 이미지에... 띠용~~~~!

'이게 뭐가 재밌어서 보는거지?'

근데 정말 편견을 가지려고 한 건 아니지만 

뚜식이 작가분이 정말 대단한 모험을 한 것 같은 생각이 든다.


 그런데 보면 볼수록 매력적인 뚜식이 뚜순이 남매!

할아버지, 할머니, 엄마, 아빠, 두 마리의 봉구와 하늘이 (애완동물)까지

매력적인 가족이 아닐 수 없다. 

상상 초월! 웃음 폭탄! 공감 스토리!

고구마 같은 답답한 공감 소재를 바탕으로 

마지막엔 개념 없는 사람들을 혼내주며 핵 사이다 같은 한 방으로 

속 시원한 웃음과 체증을 뚫어버린다. ㅎㅎ

또, 훈훈하면서도 따뜻한 가족애와 형제애, 친구와의 우정,

이웃들의 이야기도 들려준다.

뚜식이와 뚜순이의 찰떡 이야기들이다. ㅎㅎ


 스토리가 끝나고 나면 장면이 멈추면서 "컷!"

장면의 멈춤과 함께 스토리의 끝을 알려준다.

그런데 이게 참 여운을 남기면서도 마무리 됨과 동시에 뭔가 재미있다.

우리 아이들도 재미난 동작이나 이야기를 하고 나선

"컷!"을 외쳤다. ㅋㅋㅋㅋ


 애니메이션으로 보던 뚜식이 3을 책으로 만났다. 

내가 봤던 이야기도 있고 처음 보던 이야기도 있어 재미있게 읽었다. 

게다가 만화 형식이여서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나 읽을 수 있다.

제목은 뚜식이로 되어 있지만 누나인 뚜순이의 역할이 정말 제대로다.

뚜순이의 활약이 정말 눈부심에 엄지척!!! 


 


 이 책에는 

1장.ㅋㅋㅋ 황당툰, 

2장. 시원한 사이다툰

3장. 속닥속닥 사물툰

총 15가지 이야기가 나온다. 

그 외에도 곳곳에 숨어있는 재미난 활동들이 나온다. 

TV를 보는 것과는 또 다른 재미와 매력이 있다. 

표지를 넘기다가 교통표지판을 패러디한 주의 사항을 보고

1학년 아이가 깔깔깔 웃었다. 

깨알같이 준비한 웃음을 작은 것 하나까지 놓치지 않는 예리함!!!! 

1학년이지만 만화 형식이고 애니메이션으로 이미 보았기에

한참을 앉아서 읽었다.  다른 책도 이렇게.... 읽자.... ㅋㅋㅋ


 하나의 스토리가 끝나면 한 줄 고민이 나온다. 

많은 친구들이 하고 있는 고민을 소개하고

간단히 조언을 해주는 내용이 나온다. 

내가 고민하고 있는 내용이라면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눈으로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면 손으로 재미있는 시간도 가져보자. 

1. 각 장이 끝나면 말말말! 말에 숨은 뜻 찾기, 내가 만약 뚜순이라면?

   지금 우리 가족은? 이라는 재미있는 쉬어가기가 나온다. 

2. 뒷장에는 뚜식이네 가족 퀴즈!, 그림 조각 찾기, 누구일까? 활동이 있다.

   이건 보지 않아도 다 안다면서 혼자서 척척 한다.

   정답도 있지만 굳이 보지 않아도 될 것 같다. 

3. 뚜식이 소원 쿠폰이 있다. 

   네 개의 소원 쿠폰을 잘라 가족, 친구들에게 선물 쿠폰을 줄 수 있다. 

   소원 쿠폰은 지니처럼 소원을 빌면 꼭 들어주어야 한다는...

   맛있는 거 사 주기, 웃겨 주기, 노래 불러 주기, 무조건 달려가기!!!

   엄마가 다 가질께~~~~!


 뚜식아, 뚜 순아! 

더 많은 사이다 이야기, 훈훈한 이야기, 재미난 이야기 들려 줘!!!!

TV로도 보고, 책으로도 만나자!!!!



 *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