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천재 게으른 뇌를 깨워라 - 40일간 하루 20분, 쉽고 간단한 기억력 훈련법
개러스 무어 지음, 윤동준 옮김 / 미디어숲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음 - 개러스 무어

옮김 - 윤동준

미디어숲




 돌아서면 바로 까 먹는 기억력 때문에 걱정하던 찰나에

기억력 천재를 만들어 준다는 책에 눈이 번쩍 띄었다. 

40일간 하루 20분,

쉽고 간단한 기억력 훈련법을 통해 게으른 뇌를 깨워주는 

노하우를 배울 수 있다니 정말 반가울 뿐이다.

두뇌 트레이닝 전문가가 알려주는 훈련법은 대체 무엇일까?


 1일차 부분을 펼쳐 들고 읽었다. 

뇌와 관련된 이야기를 들려주고, 왜 그럴까? 로 잠시 생각해 보게 한 후

그 이유를 설명해 주어 궁금증을 풀어준다. 

MEMORY에는 기억하면 좋을 핵심 문장 세 가지를 박스로 묶어 놓았다.  

그리고 1일 차에 하는 훈련법이 그림, 단어로 제시 되고 방법을 알려준다. 

하단에는 문제를 푸는 시간을 적당히 몇 분으로 제한을 두고 있다. 

타이머를 맞추어 시간 안에 훈련을 끝낼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그림을 쓱 보고, 단어를 읽으면서 머릿속에 기억했다고 생각했는데

왠걸, 답이 뒤죽박죽이거나 생각이 날듯말듯 하면서 안개 속에 있는 느낌이 들었다. 

지금의 내 뇌의 상태를 깨닫게 되면서 훈련법에 조금 겁을 먹게 되었다. ㅠㅠ

그만큼 내가 그 동안 머리 쓰는 일을 하지 않았던 것이다. 

내가 훈련하는데 좀 더 도움이 되는 내용이 될 것 같아

기억을 돕는 더 깊은 지식이 나오면 꼭 읽어 보았다. 


 하루에 하나씩 훈련을 하는 것으로 되어 있지만

나는 거북이처럼 천천히 나아가기로 했다. 

그래서 1일차를 이틀에 걸쳐 반복해 보았다. 

혼자서 해도 좋지만 가족과 함께 쉬운 것들은 함께 해 봐도 재미있을 것 같다. 

훈련 방법들을 보면서 우리가 즐겨하는 게임이나 

생활 속에서 우리가 자주 사용해 기억하는 것들이 떠 올랐다.

"시장에 가면~~~~~", 

뒤집어 놓은 카드에서 같은 그림을 찾는 기억력 메모리 카드,

전화번호 외우기, 주소 외우기, 버스와 전철 노선, 길 찾기 등 

생활에서 우리가 기억해야 하는 것들도 많이 있다.


 40일 간의 훈련이 끝나지만 

좀 더 뇌를 계속 움직이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트레이닝 이어가기가 추가되어  훈련법 8가지가 뒷면에 나온다. 

생각보다 나의 기억력에 충격을 먹을 수도 있다. 

하지만 뇌는 쓰면 쓸수록 똑똑해진다고 한다. 

재미있는 훈련법을 이용해 게으른 뇌를 부지런한 뇌로 만들어 보려고 한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훈련방법이 있다면 그것을 가장 집중적으로

연습해도 될 것 같다. 

공부하는 아이들도 주말엔 머리도 식힐 겸 게임처럼 활동한다면

기억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