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또 이사 가요! 꿈터 어린이 33
이규희 지음, 한수진 그림 / 꿈터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 이규희

그림 - 한수진

꿈터

 

 

 

 

 이사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 경험을 해 보았을 것이다.

정든 집을 떠나 더 좋은 집으로 이사 갈수도 있고

더 나쁜 환경의 집으로 이사 갈수도 있다.

온가족이 함께 이사를 가기도 하고

뿔뿔히 흩어져야 하는 경우도 있다.

내가 사는 집이 자랑스럽기도 하고

내가 사는 집이 부끄러워 숨기고 싶기도 하고

내가 사는 집이 좁아 많은 가족들과 함께 살기 불편한점도 있고

내가 사는 집에 헤어진 가족과 함께 살고싶은 간절함도 있을 것이다.  

이렇게 집의 의미는 희망과 기쁨도 있고 절망과 슬픔도 담겨 있다.

 

 

 

 부모님이 반지하에서 살 때 은영, 은비가 태어나고,

서촌 할머니가 사시는 낡은 기와집으로 이사가 살면서 

할머니의 까다로움에 눈치를 보며 살고 

다시 옥탑방에서 여름엔 더위와 겨울엔 추위를 이겨내며 살고,

알뜰살뜰 모은 돈으로 진달래 빌라 101호로 이사를 오게 되었다.

여지껏 살았던 집들보다 너무나 좋았지만

살게되면서 여러가지 문제점들이 나타나게 된다. ㅠㅠ

 

 은비는 다솜이의 생일잔치에 초대되어 정말 크고 멋진 집이 살짝 부럽기만 하다.

집을 주제로 쓴 양건후와 유다솜의  동시를 읽으면서

각자 집과 가족에 대한 생각의 차이와 그리움과 간절한 바람이 있다는 걸 알게된다.

할머니가 돌아가시면서 낡은 한옥집은 사라질 위기에 처하지만

아빠가 자라면서 가족이 함께 한 추억이 담긴 집을 버리지 못하고

은영이 가족이 함께 살 집으로 멋지게 변신하게 된다.

온가족이 바라며 그린 집, 종이위의 집이 현실이 되었다.

 

 

 내가 사는 동네만 둘러 보아도 높은 아파트단지들이 즐비하게 늘어 서 있고

지금도 위로 위로 하늘에 닿으려고 올라가는 아파트도 있다.

번쩍번쩍 빛나는 새 아파트도 있고

오래되어 페인트가 벗겨진 낡은 아파트도 있고

바퀴벌레가 나오고 벌레들이 많이 나오는 단독주택가도 있고

깨끗한 환경에서 살기 위해 리모델링을 준비하는 집 등 

다양한 주거 형태를 볼 수 있다.

삶의 터전인 집 때문에, 함께 살아야 할 가족 때문에

가정마다 말못할 고민이 있을 것이다.

 

 

 

 우리 또 이사 가요!!를 읽으면서

나와 우리 이웃들이 살아가면서 느끼는 고충과

가족과 집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생각하게 해주어서 좋았다.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진짜 집은 무엇인지,

누구와 살 때 가장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지

작은 소녀의 시각으로 집의 의미와 가족의 화목을

느끼고 깨닫게 해 준 것 같다.

우리가 살고 있는 집에 대해 감사함을 느끼고

앞으로 어떤 집에서 살고 싶은지 계획하고

최고의 우리집에서 살아가길 꿈꾸어 본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이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