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대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집에서 해온 것 - 초등 교육전문가가 명문대생 학부모와 심층 인터뷰로 밝혀낸 6가지 차이점 엄마의 서재 8
김혜경 지음 / 센시오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지음 - 김혜경

센시오

 

 

 

 명문대생이라고 모두가 똑같은 공부방법으로 하지 않는다.

개인에 따른 공부방법은 분명히 있지만 그 속을 가만히 들여다 보면

공통분모가 분명 보인다는 것이다.

[명문대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집에서 해온 것]을 쓴 지은이는

명문대 학생들이 어릴 때 집에서 해온 것을 토대로 그 공통점을 찾아 보았다.

초등학생 때부터 좋은 습관을 들여두면 분명 좋은 과정을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고민 많은 초등부모들에게 속시원한 도움을 주고자 쓴 책이다.

 

 책을 읽으면서 우리집 아이들의 일상을 보는 듯 했고

아이들을 바라보는 부모의 고민들을 딱딱 꼬집어 내어서 집중해서 읽게 만들었다.

다양한 고민들을 통해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과 부모들을 위해

속시원한 솔루션을 제시해 놓았다.

좋은 습관을 한꺼번에 다 했으면 하는 것은 솔직히 욕심이고

정말 우리집 아이에게 필요한 것만이라도 꼭 실천해 보면 좋을 것 같다.

차례를 살펴보면서 모두다 읽어보는 건 정말 좋을 것 같고

내 아이에게 필요한 부분만 집중해서 읽고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

일단, 우리 아이들이 넷이라 골고루 고민이 있기에

처음부터 끝까지 진지하게 읽어 보았다.

 

 부모의 가장 큰 역할은 아이가 왜 공부를 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와

부모의 확실한 교육철학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데 깊은 공감이 갔다.

우리 아이들도 "공부를 왜 해?" "난 해외에 안 갈건데 영어는 왜 해?"

"대학은 꼭 가야해?" 라는 말을 하기 때문이다.

어디서 들은 것도 아닌데 이런 질문은 아이들 누구나 가지고 있고

고민하고 답답해 하고 있다는 것에 놀랐다.

이런 답답함을 부모가 옆에서 해소시켜주는 역할을 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이 책의 주제들 하나하나 공감이 갔고

내것으로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학교에선 해주지 않는 "아이들이 어릴 때부터 집에서 해온 것"들을

알게 되었다면 주저 없이 아이들에게 도움을 주어야 할 것이다.

물론 이책에서 말한 것처럼 주의 할 사항이 있다.

부모의 욕심과 계획으로 이루어진 방식이 아닌

아이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깨닫게 만들어야 한다는 점이 관건이다.

꼭 명문대가 아니더라도 인생을 살면서 꼭 필요한 습관이 될 것이기에

부모와 아이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책이 되었으면 좋겠다.

 

 아이들을 키우면서 고민하는 부분이 모두 같다는 것,

그 고민을 슬기롭게 이겨낸 명문대 학생들과 부모가 들려주는 이야기를

선배들의 이야기를 알기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참 좋았다.

역시나 읽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실천이 참 중요한 것 같다.

가정에서 길러주는 필수 역량 6가지를 꼭 읽어보자.

 

 

 

 

 

* 출판사로부터 도서협찬을 받았지만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