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순삭 인공지능 with 스크래치 시간순삭 시리즈
이재우 지음 / 생능 / 2020년 8월
평점 :
구판절판


 

지음 - 헬로소프트 이재우

생능출판

 

 

 

 험험, 인공지능이 뭐지?   스크레치는 또 뭐지?

모른다고 부끄러워 할 필요 없지. 모르는 것은 배우면 된다.

솔직히 컴퓨터, 인공지능, 스크레치, 프로그램 아무것도 모르는 일인이다.

내가 모르는 것을 알기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하지만

이미 나와 있는 지식을 활용한다면 시간, 노력이 절반 이상 줄어 들 것이다.

시간이 금인 우리에게 1분 1초를 아껴준다는 말이 맘에 들었다. ㅎㅎ

 

 

 

 

 

 인공지능, 스크레치, 컴퓨터 프로그램에 관심 있거나 배우는 사람들이라면

책을 펼치는 순간 내용이 쏙쏙 들어 올 것이다.

프로그램 순서에 따라 설명이 나오고 그림이 함께 나와 있어

책을 보며 따라 해도 좋을 듯 하다.

그런데 나처럼 컴맹이라면?

유튜브 동영상 강의 를 활용해 보자.

각 장마다 위에 QR코드가 나와 있어 활용해 볼 수 있다.

영상 강의를 보며 설명을 들으니 혼자 책을 들여다 보는 것보다

훨씬 이해하기도 좋고 부담이 없어 듣기 좋았다.   

 

<목차>

1편 인공지능 스크래치 기초

2편 텍스트 인식 프로젝트

3편 이미지 인식 프로젝트

4편 숫자 인식 프로젝트

 

 총 18장으로 세부적으로 나뉘어 스크래치를 활용해 직접 실습해 볼 수 있다.

QR코드로 들어가면 수업자료를 다운받아 내가 배운것을 연습할 수 있는 것이다. 

오예!!!!

새롭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있는 자료를 통해 연습도 하고

프로젝트 응용하기도 해 볼 수 있다.

더 알아보기 코너를 통해 인공지능의 다양한 사례들을 알려준다. 

 

 

 

 사진 속 그림은 바로 펭귄 점프 게임!

아이, 어른들이 즐겁게 할 수 있는 게임들이다.

전문적으로 게임을 만드는 사람이 있지만

우리도 스크래치로 게임을 만들어 볼 수 있다.

내가 만든 게임으로 즐길 수 있다니 정말 멋진 것 같다. ^^

목차를 보고 자신이 관심있고 흥미있는 분야를

먼저 집중공략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책의 장점은 유튜브 동영상 강의가 있어

책만 보고 배우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좋다.

또한 목차의 주제에 따라 모든 프로젝트이 예제 파일을 다운받아

내가 직접 활용해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실전, 실전!

배운 것은 직접 해봐야 실력이 는다.

또한 초중고 학생들, 일반인들도 쉽게 활용할 수 있으며

인공지능교육 프로그램을 하는 선생님들에게도

강의용 PPT, 강의계획서 예시를 제공해

진행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솔직히 책을 보고 영상을 봐도 머릿속에 파바박하고 이해되진 않았다.

프로그램 연습도 순서대로 설명해 주어도 손에 익지 않아

연습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렸다.

나는 좀 더 여러 번 책을 읽고 영상을 보며 천천히 연습을 해야 할 것 같다.

내가 직접 프로그램을 만들어 완성한다면 큰 성취감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일반인, 학생들에게 인공지능의 대한 재미와 흥미를 주고

프로젝트 만들기에 도전과 용기를 주어서 감사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