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만나는 베이비돌 리페인팅 - 귀엽고 사랑스럽게 그려내다
정소민(코튼) 지음 / 42미디어콘텐츠 / 2020년 8월
평점 :
절판


 

 

지은이 - 정소민(코틍)

42미디어콘텐츠

 

 

 예쁜 인형을 보면 누구나 반하고 갖고 싶어한다.

귀여운 베이비돌 인형을 소유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리페인팅하여

다양한 표정으로 표현할 수 있다면 더 재미있지 않을까?

'처음 만나는 베이비돌 리페인팅'은 나만의 인형을 만들어 볼 수 있도록

지은이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노하우를 알려준다.

 

<차례>

 리페인팅 재료 소개 및 준비하기

 베이비돌 기본 메이크업

 다양한 표정 만들기

 눈동자에 포인트 주기

 홀리데이 메이크업

 메이크업 마무리 작업, 헤어 식모하기

 부록 - 베이비돌 리페인팅노트

 

 리페인팅이란 말그대로 다시 새롭게 하는 것이다.

구매한 인형들은 모두 같은 표정, 같은 의상, 같은 악세사리를 하고 있다.

리페인팅으로 인형의 얼굴표정, 화장, 의상, 악세사리, 헤어등을 모두

내 취향대로, 내 창의성에 의해 새롭게 재탄생 시킬 수 있는 것이다.

 

 리페인팅에 사용되는 도구들은 가정에서 대부분 있을법한

아크릴물감, 색연필, H연필, 붓, 아세톤, 화장솜, 면봉, 파스텔, 지우개

아이새도 붓 등의 도구들이 필요하다.

무광 코팅 스프레이, 네일 도트봉, 원형 스티커 정도만 구매하면 좋을 듯 하다.

이밖에도 있으면 편리한 도구들 중 '수면양말이 왜 필요하지?' 했는데

인형머리카락에 씌워 물감이 묻지 않도록 하는 도구로 사용되는 것이였다. ㅎㅎ

 

 도구들이 준비 되었다면 리페인팅 하기 전 준비단계로 들어가자.

다시 화장을 해주려면 기존의 화장을 아세톤으로 깨끗이 구석구석 닦아 지운다.

마치 내 얼굴의 화장을 지우듯이 꼼꼼하게 말이다. ^^

 

 

 지은이는 기본메이크업 다양한 표정들 그리고 눈동자에 포인트 주기

동공에 포인트를 주기 위해 보석 큐빅을 이용하는 응용방법도 알려준다.

연습용 얼굴도안이 있어 마음껏 연습을 할 수 있다.

화장이라기 보다는 예쁘게 색칠을 해준다고 생각하며 아이가 했다.

그런데 색깔의 혼합이나 좌우대칭이 되게 눈썹을 그리고,

섬세함을 표현하는데 어려워 했다.

물감과 색연필을 이용해 자유롭게 화장을(?) 시켜주었다. ㅎㅎ

 

 

 

  아이가 엄마도 해보라고 해서 연습용 얼굴도안에 도전했다.

헐, 이게 생각보다 만만치 않은 것 같다.

물감, 색연필, 파스텔은 갖가지 색이 준비되어 있는데 표현하기가 쉽지 않았다.

그 이유는 내가 평소에 화장을 잘 안하기도 하고 못하기도 하기때문이다. ^^;;

그리고 나니 왼쪽 아이라이너가 오른쪽보다 길게 내려와 다시 지우고 그렸다.

눈썹도 그리지 않는 내가 눈썹을 그리려니 눈썹의 두께와 눈썹산의 위치와 높이를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 감으로 했더니 눈썹 역시 짝짝이다.

지은이는 예쁘게 표현하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을 했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색연필로만 그렸는데 다음엔 아크릴 물감과 파스텔도 활용해 봐야겠다.

하다보면 혹시 나도 화장을 잘하게 될지 모르겠다.

 

 베이비돌이 없어 입체적인 얼굴에 직접 표현을 해보지 못해 아쉽긴 하지만

도안이 있어 충분히 연습을 할 수 있어 좋았다.

화장에 관심이 있거나, 여자 아이를 둔 가정, 리페인팅에 관심이 있는 분이라면

많은 도움이 될 듯하고, 익숙해지면 응용하여 나만의 베이비돌을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지은이가 '코튼팩토리'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서 찾아보았다.

책 출간 기념으로 베이비돌 리페인팅 원데이 클래스가 있어 보았다.

축하, 축하해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