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 치과 병원 2 - 초콜릿 괴물이 나타났어요! : 치실의 원리와 사용 방법 몬스터 치과 병원 2
김재성 지음, 백명식 그림 / 파랑새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글 - 김재성

그림 - 백명식

파랑새

 

 

 치과는 무섭지만 몬스터 치과선생님은 좋아서 읽고 읽고 또 읽었다.

이를 썪게 만드는 충치균과 이를 튼튼하고 예쁘게 지키려는 몬스터 치과 선생님의

좌충우돌 이야기에 푹 빠졌다.

엄마가 읽어주는 이야기를 귀담아 들었다가

그림을 보며 혼자서 중얼중얼 그림을 읽었다.

작은 충치균들의 생김새와 몬스터 치과선생님이 무섭기는 커녕

우스꽝스럽기도 하고 짜리몽땅 귀여운 생김새에 호감이 가는지

하나하나 가리키며 유심히 살펴보았다.

 

 

 

 초콜릿마녀가 초콜릿괴물을 만들어내고 용의 이를 아프게 한다.

아픈 이를 부여잡고 몬스터 치과로 가게 되고

유능한 몬스터 치과선생님은 용의 치아사이에 꽁꽁 숨어버린

초콜릿 괴물들을 찾아내는데....

과연 어떻게 문제를 해결했을까?

막둥이가 좋아하는 초콜릿인데... 초콜릿을 먹고 아파하는 용이 치과에서

진료를 받는 모습을 보고는 자신의 경험이 떠오르는지

사뭇 심각한 표정으로 책을 봤다. ^^;;;

"나 이제 초콜릿 안 먹을거야!"하고는 화장실에 가서 양치질을 했다.

오호!!!  스스로 양치질을 하게 만드는 책이다!!!

 

 

 

 

 엄마가 이야기를 읽어주고  나서는 들은 내용과 자신이 생각한 내용을

섞어가며 열심히 읽었다. 물론 치아와 관련된 내용으로 아는 것을 줄줄이 읊었다. ㅎㅎ

치실을 사용하면 이가 벌어진다고 해서 하지 않았는데

결국 막둥이의 꼭 맞붙어 있던 치아에서 충치가 생겼고 앞니 사이를 쳐내어 벌려 놓았다.

양치질을 아무리 꼼꼼하게 해도 이 사이의 좁은 틈까지는 깨끗이 할 수 없다.

다양한 치아 배열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치실이 있다.

치실엔 실모양(일반치실), 어린이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손잡이 달린 치실이 있다.

초등학생들은 이갈이로 영구치가 나오기 때문에 더욱 더 꼼꼼한 관리가 필요하기에

아이들 모두 치실을 사용하도록 하고 있다.

책을 읽고 나서 막둥이도 치실을 사용하지만 혼자하기는 어렵기에

엄마의 도움이 필요하다.

 

 칫솔만으로는 음식물을 제거 할 수 없기 때문에 치실을 이용해 사이사이 구석구석 낀

음식물을 깨끗이 제거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보이지 않는 음식물찌꺼기가 남아 치아를 썪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그리고 꼭 적절한 시기에 치아검진을 받아 관리를 잘 해야 할 것이다.

몬스터치과 병원 시리즈 2에서는 치실의 원리와 사용방법을 알려준다.

치실을 왜 사용해야 하는지와 치실의 종류, 사용방법을 알려준다.

아무래도 어린 아이들은 일반치실보다는 사용하기 편한

어린이용 치실을 잘 활용하면 좋을 것 같다.

치과의사가 직접 쓴 그림책으로 치아와 관련된 주제를 체계적으로 구분해

재미난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치아정보를 알려주는 어린이 치아 관리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