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빈출 영단어 중학 기본 - 빈출도순으로 빠르게 마스터하는 초빈출 영단어 중학
좋은책신사고 편집부 지음 / 좋은책신사고 / 2019년 10월
평점 :
절판


 

좋은책 신사고

 

 

  

중학교 영어는 초등학교와 비교했을 때

분명 배우는 것도 수준도 다를 것이다.

중학교 1학년 영어 교과서에 나오는 어휘만 알아도

영어를 쉽게 받아들이지 않을까?

그래서 신사고에서 나온 초빈출 영단어를 선택했다.

영어교과서 전 종, 듣기평가 5개년 기출

최다 빈출 어휘 950개를 엄선해 놓았다.

 

초빈출 영단어 기본교재는

PART 1 - 단골단어 300단어,

PART 2 - 필수 단어 500단어,

PART 3 - 확장 단어 150단어로 구성되어 있다.

 

 

PART 1 - 단골단어 300단어

중학1학년 과정에서 꼭 알고 있어야 할 단골단어들이 나온다.

하루 한 쳅터씩 구성되어 있어 공부할 분량을 고민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단어도 초등학교 때 익혔던 단어들도 등장해

아이가 20개의 단어임에도 크게 힘들어 하지 않았다.

발음기호, 빈출도, 뜻, 예시문장, 꿀팁, 그림삽입으로

단어를 읽기만 해도 이해를 할 수 있게 해주었다.

 

 

그 날의 학습일을 기록하면 매일매일 빼먹지 않고 할 수 있다.

25개의 단어를 익혔다면 내가 얼만큼 이해했는지

테스트를 해보고 싶어 할 것이다.

Daily Test 를 하여 단어의 뜻, 단어스펠링, 올바른 단어선택을 하며

익힌 단어로 나의 실력을 테스트 해 볼 수 있다.

뒷면엔 당연 답안지가 있어 확인 할 수 있다.

 

 

이 책에 또 숨은 공부활용방법이 있다.

바로 어휘듣기 MP3 , 어휘 암기장이다.

맨 앞표지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내가 모르는 어휘에 대해

원어민 어휘듣기를 할 수 있다.

파트별로 나뉘어져 있어 선택 듣기가 좋다.

어휘 암기장은 작은 포켓형식이라 갖고 다니면서

암기하기 좋다.

 

 

뒷면에는 Index가 있다.

A ~ Z까지 이 책에서 배운 단어들이 나온다.

한번씩 읽고 뜻을 말해보며 막히는 단어는

표시된 페이지에서 찾아 볼 수 있다.

또한 뒷표지에는 암기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어휘 가리개

깨알같이 준비되어 있다.

세로로 잘라 뜻부분을 가리고 단어암기를 할 수 있다.

세세하게 독자를 위해 준비한 마음씀씀이를 엿볼 수 있었다. ^^

 

하루 분량 하는 것에 대해 아이는 충분히 했다.

엄마와 함께 단어를 말하면 뜻을 말하고

뜻을 말하면 단어를 말해보며

아이가 이해하고 있는지 확인하며

짧은 예문을 만들어 단어를 더 확실히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단어를 외워야 아는 만큼 읽고, 쓰고, 말할 수 있다.

무작정 단어를 외는 것이 아니라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꼭 외워야 할 단어들을 엄선한

단어를 외울 수 있도록 가이드를 만들어준 책이라 마음에 든다.

950개의 단어를 하루 25단어씩 38일 동안 완성하기 도전!!!

 

 

"저는 위 도서를 추천하면서 좋은책신사고로부터 도서를 지원받아 작성하였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