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방구TV 1 : 친구대탐구 문방구TV 1
문방구TV 지음, 차현진 그림 / 서울문화사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원작 - 문방구TV

그림 - 차현진

서울문화사

 

"대체 이 허여멀건한 아이들은 누구지? 너희들은 아니?"

"문방구 TV잖아. 이거 유투브에 나오는 건데, 엄마 몰라?"

아이들은 한 명씩 순서를 정해 순식간에 한 권을 뚝딱 읽었다.

대체 어떤 내용이길래, 궁금하네. ^^

 

<책 한권에 들어 있는 다양한 이야기들>

1. 만화로 재미있게 읽기

2. 숨은그림찾기, 미로찾기, 틀린그림찾기, 속담뜻 찾기로 또 한 번 재미있게 놀기

3. 유형탐구로 나는 어떤 유형인지 찾아보기

4. 방구의 상식 공유로 지식 쌓기

5. 문방구 X파일

6. 문방구 TV  인터뷰

7. 문방구 탄생기

8. 문방구 작업실

9. 문방구가 뽑은 BEST

10. 댓글 베스트 5

11. 유형체크카드 만들기

12. 문방구 TV스티커도 있지용!

 

 친구들이 보내 준 다양한 아이디어 (이런 친구, 내친구!)

문방구 TV가 재미있게 만화로 만들었다.

읽으면서 한번쯤은 있었던 경험들도 있고,

그래서 더 공감이 가고 재미있게 읽었다.

그리고 유형별 만화를 보고 나면

유형탐구로 나는 어떤 유형인지 찾아 볼 수 있다.

거기에 방구의 상식 공유로 알찬 지식도 배울 수 있다.

우리가 알지 못했던 새로우면서도 재미있는 지식,

재난대비에 필요한 지식등 활용가능한 지식을 알아서 좋았다.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방귀, 똥, 외계인, 강아지 이야기는 너무나도 재미난 소재다.

한가지 소재에 어쩜 이리도 많은 유형들이 나타나는지..

읽다 보면 나는 어떤 유형인지 대번에 찾을수 있다.

이야기 밑에 문방구TV의 공감 100% 댓글이 한층 더 감초역할을 해서 재미를 더 한다.

 

 

 엄마는 한자 한자 꼭꼭 눌러 읽으며 이해하며 읽는데

아이들은 정말 쓱~~싹 읽고 넘어간다.

"느그들, 이해하면서 읽는거니?"

"이거 유투브에도 나와." 하며 보여준다.

와, 살짝 동작이 다르게 나오는 부분이 있지만

책 내용이랑 똑같네.

책과는 또 다르게 유튜브로 보니 동작과 소리가 들려 생동감 있고 재미있었다.

 

                                       <유튜브의 한 장면>

 

 

 

 요즘엔 유튜버도 넘쳐 흘러나고 아이들도 크리에이터에도 관심이 많다.

우리 아이들도 영상을 찍고 편집하며 틱톡에 올리기도 하며

유튜버를 많이 본다.

문방구 작업실 코너를 통해 작업 과정을 보여주며

유튜브에 관심을 갖는 많은 아이들에게 좋은 정보를 알려주었다.

 

 친구들과 관련된 재미있는 주제로 공감을 느끼며 즐겁게 읽을 수 있다.

친구들과의 즐거웠던 추억을 떠올릴 수 있었고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알려주어 재미로만 지나가지 않아 좋았다.

친구가 주제인 만큼 유형 체크 카드를 만들어 친구와 함께

유형체크를 하며 알콩달콩 우정쌓기도 할 수 있어 두루두루 유익함이 가득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