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3 똑똑해지는 사고력 IQ 브레인 3
Highlights 편집부 지음 / 아라미kids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라미 키즈

 

 

감사하게도 3단계, 4단계가 같이 와서

두 자매가 한 권씩 사이좋게 나눠서 했다. ^^

 

1. 다른 그림 찾기

2. 같은 그림 찾기

3. 미로 퍼즐

4. 논리 퍼즐

5. 논술 퍼즐

6. 여러 가지 퍼즐

7. 숨은 그림 찾기

 

공간능력과 순발력을 기를 수 있는 미로퍼즐!

시작전에 눈과 손으로 미리 사전답사를 하고

자신감 있게 길을 찾아 출발!!!

 

 

이번에 제일 색다른 활동은 논리, 논술이 들어간 활동이다.

문제를 읽고 논리적으로 생각해서

풀어나가는 문제는 아이들의 수학추론적, 논리력을 기를 수 있다는 것이다.

좋아요, 좋아요!!!

 

피아노를 배우고 있어서인지 음표 수수께끼는 거뜬히 혼자서도 풀었다.

 

논술퍼즐은 그림과 함께 네가지 질문이 나온다.

그림을 보면서 질문에 대해 아이가 생각을 하고

말로 표현을 해 보는 것이다.

머릿속으로는 알고 있는 걸 말로 설명하는 것이 잘 안되는

아이들에겐 좋은 활동이 되는 것 같다.

 

 

처음 누나가 활동하기전 막둥이는 같은 그림 찾기를 했다.

"똑같은게 뭘까요~~~~?" 하면서

엄마가 가리키는 그림을 보고

똑같은 그림을 찾았다. 잘했어요.

누나가 활동하고 나서도 손가락으로

선을 따라 복습!!!

 

 

ㅎㅎ 미로찾기 시작에서 끝까지 찾아가진 못하지만

끝이 어디인지는 알고 여기 하고 똬앗 짚는 아이. ㅋㅋㅋ

누나가 미로찾기 한 길을 따라 손가락으로

"따라라라 라라 다라라라 라!라!"

자체 노래를 부르며 자기가 한 것 마냥!! 크크

 

 

 

 

 

아라미키즈

 

 

 

3단계와 마찬가지로 차례는 같다.

 

1. 다른 그림 찾기

2. 같은 그림 찾기

3. 미로 퍼즐

4. 논리 퍼즐

5. 논술 퍼즐

6. 여러 가지 퍼즐

7. 숨은 그림 찾기

 

 

다른 그림 찾기는 3단계가 20가지 이하로 찾는다면

4단계는 20가지 이상으로 찾는다.

조금 난이도가 있게 나온다.

 

 

논리퍼즐은 도움말을 바탕으로 문제를 푸는 것이다.

문제 안에 힌트가 숨어 있는데 아이들이 하나씩 숨어 있는

힌트를 찾아내서 한단계씩 풀어내야 한다.

역쉬나!!!  서술형으로 나오니 엄마랑 하잖다. ^^;

한문장씩 읽고 힌트를 찾아 동그라미 하고

수학추론을 해 나갔다.

논리문제를 많이 해서 스스로 풀어 볼 수 있도록 해야겠다.

 

 논술퍼즐 좋아, 좋아!!

 아이들의 뇌를 팍팍 굴려 줄 생각하기.

4학년 딸은 한창 특수분장을 한다고 손에

상처분장을 하고 다녀 엄마를 놀래키곤 했었다.

역쉬나 특수분장사에 관심을 가졌다.

분장사가 하는 일은 그냥 분장하기라고만 대답하는 아이.

엄마랑 차근차근 생각하고 이야기하면서

글로 적어 보았다.

이젠 분장사가 하는 일을 잘 알겠지? ㅎㅎ

 

 

이번엔 사이좋게 하나씩 나눠서 할 수 있어 가정의 평화가!! ㅎㅎㅎ

일단 오자마자 제일 쉽고 자신감 있는 것부터 혼자서 시작했다.

그리고는 논리, 논술 퍼즐 부터는 엄마를 불러됐다.

그래그래, 엄마랑 찬찬히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다보면 혼자서도 할 수 있게 될거야.

 

 4단계 끝에는 다시보기가 있다.

컷그림이 있어 그림을 보고 몇 쪽에 나와 있는지

탐정이 되어 찾아 보는 활동이다.

열심히 했다면 그림만 봐도 어떤 활동이였는지

어디서 했는지 금방 찾아 볼 수 있다.

새로 나올 때마다 기본 바탕에 조금씩 업그레이드 된

활동들이 아이들을 재미있게 만들어 주었다.

특히나 논술, 논리가 이번 브레인의 꽃이였던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